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길음2동 적십자봉사회 떡나눔 사랑 실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쌀씻기부터 떡 포장까지 총 200여개 떡 만들어 어르신 및 어려운 이웃에 전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지난 20일 오후 1시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길음동에 위치한 희망나눔봉사센터에서는 길음2동 주민자치위원들과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의 떡 만드는 소리가 울려 퍼졌다.

때 이른 무더위와 함께 점심식사 뒤 노곤함이 찾아오는 시간에 이들이 모인 이유는 무엇일까.
지난 5월 길음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효선)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기적으로 나눔행사를 개최하기로 뜻을 모으고 6월부터 실천에 나서기로 했다.

나눔행사를 개최한다는 소문을 들은 길음2동 적십자봉사회(회장 우귀임)도 힘을 보태기로 하여 주민자치위원들과 적십자봉사회원들이 함께 모인 것이다.
길음동 희망나눔봉사센터에서 가래떡을 만들고 있는 적십자봉사회원들

길음동 희망나눔봉사센터에서 가래떡을 만들고 있는 적십자봉사회원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날 행사에서 주민자치위원들과 적십자봉사회원들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동안 100㎏에 달하는 쌀 씻기부터 시작해 빻고, 찌고, 자르고, 나누어 포장하는 것까지 직접 진행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떡은 길음2동 관내 경로당 6개소와 마음돌봄프로젝트 및 희망나눔봉사센터 결연사업 대상자에게 총 200여개 떡을 전달했다.
양효선 길음2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바쁜 생업에도 오늘 행사에 함께해주신 주민자치위원들과 적십자봉사회원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면서 “나눔은 돌고 도는 것으로 아주 작은 것이라도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에게는 보탬이 될 수 있다.앞으로도 우리 주민자치위원들과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의 방법을 찾아보겠다”라고 말했다.

길음2동의 정기 나눔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의 주관으로 유관기관 및 직능단체의 후원과 협조로 매달 개최될 예정이며 오는 7월에는 초복을 맞아 삼계탕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