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세계공동모금회서 초대 '필란트로피'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공동모금회 주도 핵심리더 역할 인정 받아
최신원 회장 "국경없는 나눔 통해 모든 인류 행복하길"


▲최신원 회장이 9일에서 1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모금기관 담당자 및 귀빈 2,000여명이 참석한 유나이티드웨이(United Way) 커뮤니티 리더스 콘퍼런스(Community Leaders Conference)에서 글로벌 필란트로피 어워드를 수상했다. 사진은 최신원 회장이 글로벌 필란트로피 어워드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는 모습.

▲최신원 회장이 9일에서 1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모금기관 담당자 및 귀빈 2,000여명이 참석한 유나이티드웨이(United Way) 커뮤니티 리더스 콘퍼런스(Community Leaders Conference)에서 글로벌 필란트로피 어워드를 수상했다. 사진은 최신원 회장이 글로벌 필란트로피 어워드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세계공동모금회(UWW)를 주도하는 핵심리더 역할을 인정 받아 '글로벌 필란트로피'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는 UWW가 마련된 공로상으로 최 회장은 초대 수상자로 선정됐다.
SK네트웍스는 최 회장이 9~12일(현지시간)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모금기관 담당자·귀빈 2000여명이 참석한 유나이티드웨이 커뮤니티 리더스 콘퍼런스에서 글로벌 필란트로피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최 회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지구촌 행복을 위해 더 열심히 활동하고 함께 해달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며 "UWW가 국경없는 나눔을 통해 새로운 글로벌 나눔 문화를 만들어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마이클 헤이드 전 UWW 리더십위원회 위원장은 공로패를 전달하며 "최 회장은 끊임없는 헌신과 열정, 솔선수범으로 한국에서 나눔의 저변을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훌륭한 리더"라며 "한국을 넘어 아시아 전역에 깊은 울림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 최초로 UWW 리더십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은 이번에 아시아 최초로 '천만 달러' 라운드테이블 멤버가 됐다. '천만 달러' 라운드테이블은 UWW에서 이번에 처음 설립한 최고액기부 클럽이다. 전세계에서 1000만 달러 이상을 UWW에 기부하거나 기부를 약정한 회원들로 구성된다. 최 회장은 ㅁ그동안 한국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 금액과 앞으로 지속적인 추가 기부 약정을 통해 회원이 됐다.

천만 달러 라운드테이블에는 최 회장을 비롯해 마이클 헤이드 전 위원장 부부, 존 렉라이터 UWW 이사회장, 마이크로소프트 빌게이츠재단 등 개인과 단체 32명의 회원으로 구성돼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유일한 회원이 아님에도 초대 필란트로피를 수상한데는 기부금액의 공로와 더불어 그동안 아시아 지역에서의 나눔 활동과 UWW 리더십위원회 위원 활동 등 적극적인 나눔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 회장은 2012년 11월 아시아 최초로 UWW 산하 리더십 위원회 위원으로 위촉 된 데 이어 2015년 9월 서울에서 'UWW 리더십위원회 서울라운드 테이블'을 유치했다. 이 자리에서 최 회장은 시리아 난민기금 마련을 제안했고 최 회장과 마이클 헤이드 전 위원장이 각각 10만 달러를 출연해 난민지원이 체계적으로 이뤄지는 계기를 만들었다.

또한 최 회장은 고액기부 모임인 한국의 아너소사이어티 활동에 대한 소개와 성과 발표를 통해 아너소사이어티가 전세계 나눔리더들에게 알려지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멕시코와 중국은 고액기부자 모임의 원조격인 토크빌소사이어티를 밴치마킹하는 것이 아닌 한국의 아너소사이어티를 벤치마킹하여 자국에 고액기부자 모임을 만들 예정이다.

한편 이번 콘퍼런스에는 전세계 40개국 이상의 UWW 네트워크 파트너와 기업 관계자, 고액기부자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UWW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올해의 주요 핵심의제인 '우리의 연대, 모두의 승리(United We All Win)'를 주제로 사회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방안과 모금 사례 등에 대해 논의했다.

UWW는 전세계 1800개 회원기관에게 교육, 훈련,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금 모금과 배분을 통해 각 지역사회 사회복지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