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은 17일 '중장기 정보화 비전 및 추진 전략'을 마련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금감원 관계자는 "분식회계와 불공정 혐의거래(주가조작) 모형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빅데이터와 AI는 금감원이 개발 중인 '챗봇(대화형 로봇) 민원상담'에 활용, 반복되는 단순 민원에 신속히 답변한다.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사례 등을 가상으로 체험하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법이 금융교육에 적용된다.
민원, 신고, 상속인 조회 등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를 한 번에 보는 '민원 통합조회 서비스'도 올해부터 제공된다.
아울러 금감원을 겨냥한 지능형 해킹(APT) 방어시스템을 도입하고, 연중무휴로 24시간 해킹에 대응하는 상황실을 운영한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아빠는 직장 잃을 위기에 놓였다…한국 삼킨 초저...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