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日방송취소' BTS, 홍백가합전 출연도 무산…트와이스 2년 연속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3일 도쿄돔에서 방탄소년단(BTS)의 콘서트가 열리고 있다. 최근 일본 언론의 연이은 부정적 보도에도 불구하고 현지에서는 공연 매진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출처: 방탄소년단 트위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13일 도쿄돔에서 방탄소년단(BTS)의 콘서트가 열리고 있다. 최근 일본 언론의 연이은 부정적 보도에도 불구하고 현지에서는 공연 매진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출처: 방탄소년단 트위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세계적 그룹인 방탄소년단(BTS)의 NHK 홍백가합전 출연이 결국 무산됐다. 일본인 멤버 3명이 포함된 트와이스는 한국가수로 유일하게 출연한다.

일본 공영 NHK는 14일 오후 올해 홍백가합전 출연자 명단을 공개했다. 요시키, 퍼퓸, 노이자카 46, 킹&프린스, AKB48, DA PUMP, DAOKO, 리틀 그리 몬스터, 미샤, 서치모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31일 NHK에서 방송하는 프로그램으로 일본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트와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름을 올렸다.
BTS는 당초 일본 내에서도 유력 출연자로 언급돼 왔다. 하지만 최근 한 멤버가 월드투어 당시 입었던 광복절 기념 티셔츠를 일본 극우언론이 문제 삼은 이후, 아사히TV 뮤직스테이션 출연이 취소되는 등 파장이 확산된 여파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 수신료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NHK로선 최근 급격히 얼어붙은 한일관계와 비판 여론 등을 의식해 최종 출연명단을 결정할 수 밖에 없었다는 분석이다.

현재 해당 뉴스는 야후 재팬 메인에도 올라 현지의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일본 오리콘 뉴스는 기사 제목에서부터 "BTS는 출연명단에 오르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주요 댓글에는 '반일감정' 언급과 함께 "당연한 판단이다", "출연했다면 더 논란이 일었을 것"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었다.

앞서 NHK는 BTS를 둘러싼 나치문양 모자 논란 등을 보도하면서 "BTS는 미국 음악차트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적으로 활약하고 있다"면서도 "최근 일련의 소동으로 인터넷 상에서 물의를 빚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출처: NHK

출처: NHK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최근 일본 내 BTS 때리기는 우리나라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판결 이후 일본 내에서 한국에 대한 부정적 보도가 잇따르고 있는 점과 맞물려 논란이 되고 있다. 일본 정부와 현지 언론들은 한국정부의 조선업 지원에서부터 K팝 가수, 한류에 이르기까지 부정적 측면을 부각하는 모습이다.

심지어 고노 다로 일본 외무상은 공식석상에서 '폭거', '한국 정부와 일하기 힘들다'며 도를 넘어선 과격한 발언까지 쏟아내며 국제 여론전에 나선 모습이다. 다만 한 국가의 사법부 판결을 두고 정부 차원에서부터 외교적 분쟁으로 몰아가는 것에 대한 비판도 잇따른다. 이번 주 싱가포르와 파퓨아뉴기니에서 개최되는 동남아시아국가연합(아세안) 관련 정상회의에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문재인 대통령의 양자회담은 열리지 않을 전망이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