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경원 "한국당에 막말 정당 프레임 씌우는 데 모두가 혈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같은당 김현아 의원의 '한센병' 발언과 관련 "한국당에 막말 정당 프레임을 씌우는 데 모두가 혈안이 돼 있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17일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우리당에서 무엇을 하면 민주당은 이중잣대 논평을 내놓고 언론은 편향적으로 보도하며, 포털사이트는 이를 확대재생산 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정미 정의당 대표의 '사이코패스' 표현에 대해서는 주요 언론사들이 보도하지 않다가 김현아 의원이 (한센병을) 발언하자 일제히 묶어서 막말이라면서 다 같이 보도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자신의 '달창' 발언과 관련해서는 "문 대통령 극렬 지지자를 표현하는 '문빠'와 같은 용어라고 생각했지 비하 용어라고 생각하지 못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즉각 사과했다"며 "그런데 지난주 내내 방송, 신문, 사설, 포털은 물론이고 민주당은 규탄대회까지 열어 '극우 막말 정당' 프레임을 씌웠다"고 했다.


이어 "포털 사이트는 이것을 확대 재생산하는데, 반(反)정부, 반권력의 목소리를 조기에 차단하기 위한 것이고 나쁜 프레임을 씌워서 확산을 막으려는 의도"라며 "전체주의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일주일 새 급격한 수치 변화로 논란이 된 리얼미터의 정당 지지율 조사와 관련해 "이해찬 민주당 대표 말 한마디에 여론조사 결과가 갑자기 출렁거린 이유는 전체 유권자 대비 문 대통령 지지층의 여론이 과대평가 됐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선거·정치 관련 여론조사의 자료 보관 기간을 10년으로 늘리고 미 보관 시 처벌을 강화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 처리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