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미래비전 실천할 원탁토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은평구민이 그리는 은평의 미래, 19일 대규모 원탁토론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19일 오후 2시 서울혁신파크 1층 다목적실에서 은평구 민선 7기 구정비전과 계획수립을 위한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은평구는 민선 7기 기본원칙으로 ‘협치에 기반한 소통행정’, ‘시민의 성장을 지원하는 상생행정’, ‘칸막이를 허무는 융합행정’ 등 협치와 협업을 중요 가치로 삼아 다양한 정책공약 사업을 제시했다.
정책공약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구청과 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협의하는 방식으로 추진, 사업 수용성과 추진력을 높이고 주민참여를 확대함으로써 주민 역량과 권한강화 필요성을 인식, 주민들이 참여, 정책과제를 논의하는 본 원탁토론회를 개최하게 됐다.

원탁토론회를 통해 민선 7기 비전에 주민들의 희망을 담고, 정책과제에 대한 주민, 공무원, 전문가들 간의 숙의 과정을 통해 도출된 주민의견을 정책수행에 반영 성공적인 구정운영과 함께 주민의 복리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민선 7기가 되기 위함이다.
은평구 미래비전 실천할 원탁토론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토론 주제는 ‘직접민주주의 강화방안’, ‘한반도 중심 통일박물관 은평’, ‘지역관리 마을기업 육성’, ‘불광천 방송문화거리 조성’, ‘마을대안학교 운영’으로 은평구 민선7기 정책공약 사업 중에 주민의견 수렴이 필요한 과제들로 선정됐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민선 7기에는 누구나 행정과정에 참여하는 협치행정 기반을 조성, 일상에서 민주주의를 실천하기 위해서며 이번 원탁토론회는 그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은평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반드시 사전에 희망 토론주제를 명시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관련 문의사항은 은평구 민관협치과(351-6477)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