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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행사·교육 정보 등 20여종 ‘은평알림톡’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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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평구, 11월1일부터 ‘은평알림톡’ 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대한민국 스마트폰 보급률은 전체 인구의 94%를 차지하며 스마트폰 사용자의 95.3%가 카카오톡을 사용한다고 한다.

이런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스마트폰을 이용,은평구가 은평구민의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11월1일부터 주민 생활과 밀접한 민원처리, 행사·교육 정보, 검사 예약 등 20여종의 업무를 카카오톡으로 안내하는 ‘은평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한다.

지난 한해 업무용으로 발송한 문자메시지가 146만6912건으로 대사증후군 검사 예약 및 검사 시기 안내 등 보건분야, 도서대여 등에 대한 업무용 문자메시지발송이 많았다.
민원처리, 행사·교육 정보 등 20여종 ‘은평알림톡’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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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알림톡은 친구 추가 없이 1000자 이내 정보를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은평알림톡’ 서비스는 골밀도예약, 예약도서안내 등과 같이 주민이 은평구청에 신청한 사항이나 처리결과에 대한 안내를 기존 문자메시지(SMS)가 아닌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문자메시지(SMS)는 띄어쓰기 포함, 총 45자 이내 발송으로 글자 수에 제한이 있어 정보 전달의 한계가 있었으나 카카오 알림톡은 구체적이고 상세한 정보를 기존 문자보다 절감된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이 서비스는 은평구청에 안내를 받아야 하는 주민에게만 발송되며 카카오톡을 설치하지 않았거나 알림톡 서비스를 원하지 않아 ‘알림톡 차단’을 한 경우에는 기존처럼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김미경 구청장은 “이용요금이 저렴한 알림톡으로 연 50%이상 절감할 수 있으며, 대중성 높은 카카오톡을 통해 정확한 정보전달로 민원 만족도를 높이겠다. 앞으로도 주민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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