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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전 '슬로우 캠페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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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전 '슬로우 캠페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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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기아자동차는 다음달 12일까지 롯데백화점 전국 3개 지점에서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생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체험전 '슬로우(SLOW)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슬로우 캠페인은 어린이가 보호받는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기아차와 한국생활안전연합이 함께 전개하고 있는 행사다. 부모와 어린이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며 교통 안전에 대해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에게는 횡단의 3원칙인 '멈춰요(Stop), 살펴요(LOok), 건너요(Walk)'의 중요성을, 어른들에게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천천히(SLOW)' 운전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지난해까지 30만 명 이상이 캠페인에 참가했다.

올해는 롯데백화점 일산점(7월13일~22일), 영등포점(7월25일~8월1일), 평촌점(8월4일~12일) 등 3개 지점 문화홀에서 슬로우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을 통해 버스에서 내릴 때 기억해야 할 내용을 배우는 '다섯발자국 율동존', 보행 안전수칙을 익히는 '슬로우 배움존' 등 어린이 등하교를 위한 안전 수칙을 교육한다. 교육 프로그램 외에 보행 안전수칙을 실습해보는 '횡단보도 체험존', 부모가 시야각 안경을 착용하고 어린이의 시야를 체험하는 '시야각 체험존', 미니 자동차를 타고 운전하는 '주행체험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 학부모는 누구나 현장에 방문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참가자에게 3D 자동차 입체퍼즐과 수료증이 제공되며, 이벤트를 통해 700명에게는 기아차 캐릭터 '엔지' 안전벨트 인형을 증정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체험과 놀이를 통해 보다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교통 안전 메시지가 전달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특히 접근성이 우수한 백화점에서 무료로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여름방학 체험활동으로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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