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태권도 학원 모함한 카페 회원…네티즌 ‘태권도 맘충’ 공분 일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맘카페 회원 A 씨의 게시물/사진=네이버 맘카페 캡쳐

맘카페 회원 A 씨의 게시물/사진=네이버 맘카페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엄마들이 이용하는 한 인터넷 카페(맘카페) 회원 A 씨가 태권도학원 원장을 모함한 글을 카페에 올렸으나, 해당 학원장이 당시 장면이 찍힌 블랙박스 영상과 함께 반박 글을 올리자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A 씨를 맘카페 회원을 비난하는 은어인 ‘맘충’이라고 표현하는 등 ‘태권도 맘충’으로 부르며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일 A 씨는 경기도 광주 지역 맘카페에 ‘학원 어린이 차량 난폭운전에 화가 난다’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에는 A 씨가 아이 둘을 키우는 워킹맘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후 “회사에 큰 화물차가 못 들어와서 회사 앞 골목에 차를 세우고 물건을 싣고 있는데, 노란색 어린이 차량이 계속 경적을 울리더니 질주해서 화물차 앞까지 달려왔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어 “차량에는 5세에서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10명 넘는 아이들이 앉아 있었다”며 차량을 운전한 학원장과 말다툼을 벌였다는 내용이 이어졌다.

A 씨는 “먼저 길 막은 사람이 누군데”라며 학원장이 자신에게 화를 냈다고 주장하며 “2~3분 기다리는 순간에도 화가 나서 애들 태우고 저러는데 다른 일엔 얼마나 더 심할까”라고 주장했다.
이후 해당 게시물에 댓글에는 어느 학원인지 알려달라는 회원들의 댓글이 이어졌다. 하지만 지난 4일 학원장은 카페에 A 씨의 주장에 반박하는 글을 게재했다.

학원장이 공개한 블랙박스 영상/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캡쳐

학원장이 공개한 블랙박스 영상/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캡쳐

원본보기 아이콘


학원장은 해당 카페에 “학원 어린이차량 난폭운전에 대한 진실을 말씀드린다”며 차량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했다.

학원의 이름과 자신의 실명을 밝힌 학원장은 “학부형의 확인 전화로 카페에 글이 올려진 사실을 알게 됐다”며 “동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난폭운전은 전혀 없었고 경적을 울린 이유는 좁은 도로에 큰 차량이 통행을 막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이들은 체육관뿐만 아니라 여러 스케줄이 있는데, A 씨가 다니는 회사의 화물차가 길을 가로막아 차질이 생길 수 있는 상황이었다면서 그럼에도 승강이를 벌인 것은 반성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A 씨가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명예훼손을 했다며, 법적으로 강력하게 대응할 뜻을 밝히기도 했다.

학원장의 글을 본 해당 카페 회원들은 “역시 양쪽 말을 다 들어봐야 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어 학원장의 글과 영상을 확인한 A 씨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A 씨는 “공개적으로 사과드린다. 제 눈에는 경적을 울리며 달려오는 속도가 빠르다고 느껴 원장님과 다툼이 있었는데 느끼기 차이인 것 같다”며 “짧은 생각으로 원장님과 모든 부모님께 걱정과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는 사과글을 게재했다.

이후 이 사건과 관련된 글과 영상이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유됐고, 네티즌들은 A 씨를 ‘태권도 맘충’이라고 부르며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A 씨가 다니는 회사의 이름까지 공개되면서 회사 홈페이지 문의게시판에 비방 글이 이어졌고, 회사 측은 결국 홈페이지를 폐쇄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한 포털사이트 지도 서비스의 후기 게시판을 통해 A 씨와 회사를 비방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