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KT 가 라이나생명과 손잡고 보험·헬스케어 서비스에 인공지능을 접목한다.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라이나생명의 헬스케어 서비스와 간편 보험 관리 서비스 개발을 돕는다. 라이나생명 콜센터에 고객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주제와 핵심어를 자동 분류하는 인공지능 솔루션도 적용한다. 60만 가입자를 확보한 KT의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라이나생명의 어린이 치아건강 관리, 보험금 청구 서류 안내 정보 등도 제공한다.
KT는 "5G, IoT(사물인터넷), 차세대 미디어 등의 분야에서도 라이나생명과 협력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발굴하겠다"라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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