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롯데홈쇼핑은 22일 양평동 본사에서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어원과 국어 사용 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업계 최초로 체결했다.
롯데홈쇼핑은 자체 방송심의, 실시간 모니터링 등을 통해 홈쇼핑 방송 중 잘못된 국어사용에 대해 개선 노력을 시도해 왔다. 특히, 홈쇼핑 업계의 관용적인 외국어, 비속어 사용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 방법을 모색하고자 국립국어원과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TV방송에서 올바른 국어 사용에 힘써 홈쇼핑 방송 언어의 표준을 제시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낯선 외국어와 줄임말, 잘못된 높임말 등을 개선해 바르고 아름다운 우리말 사용 문화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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