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페24, 테슬라 1호 상장 절차 돌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년 2월 초 코스닥 상장 목표

카페24, 테슬라 1호 상장 절차 돌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내년 2월 상장에 나선다. 테슬라 상장으로는 국내 1호다.
18일 카페24는 내년 1월 초부터 국내 및 해외 1:1 기관미팅과 기업 설명회를 갖고 상장 준비 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카페24는 내년 1월 23~24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해 공모가를 확정한 후 다음달 30~31일 일반투자자 청약을 거쳐 2월 초 코스닥에 입성할 계획이다. 이미 지난 15일에는 증권신고서 제출을 완료했다.

테슬라 요건은 미래성장성이 높은 기업의 상장을 돕기 위해 적자 기업이라도 성장성이 있다면 코스닥 시장 입성을 허용하는 제도를 말한다. 국내에서는 카페24가 처음으로 성장잠재력을 인정받아 테슬라 요건으로 상장한다. 카페24는 전자상거래 생태계가 활성화 될수록 커지는 수익 모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현재 카페24를 통해 개설된 쇼핑몰수는 116만개이며 임블리, 육육걸즈, 핫핑 등이 대표적 성공사례다. 2016년 말 기준 연간 거래액은 5조2000억원 이상에 달하며, 연평균 약 20%씩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올해 거래액은 약 6조5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카페24의 매출액은 1181억원, 영업손실 8억원이었다. 올해는 3분기까지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 978억원, 40억원을 기록했다. 카페24는 내년 매출액이 올해보다 30%, 영업이익은 3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2018년에는 전자상거래 산업 성장 및 신규 사업영역 확대로, 연결 기준 매출액 1,800억원, 영업이익 250억 이상을 기대하고 있다”며 “글로벌 서비스 구축에 대한 대규모 투자가 작년 기준으로 마무리 돼, 다양한 플랫폼 확장을 통해 수익성은 극대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