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로즈, 또 10언더파 "결혼 기념 우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PGA투어 인도네시아 마스터스 최종일 '8타 차 대승', 송영한 공동 6위

저스틴 로즈가 인도네시아 마스터스 최종일 10언더파를 몰아쳐 '8타 차 대승'을 완성했다.

저스틴 로즈가 인도네시아 마스터스 최종일 10언더파를 몰아쳐 '8타 차 대승'을 완성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

저스틴 로즈(잉글랜드)가 '세계랭킹 6위 파워'를 과시했다. 17일(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로열자카르타골프장(파72)에서 끝난 아시안(APGA)투어 인도네시아 마스터스(총상금 75만 달러) 최종일 10언더파를 작성해 무려 8타 차 대승(29언더파 259타)을 완성했다.
첫날 10언더파를 몰아쳐 곧바로 리더보드 상단을 접수했고, 둘째날 3언더파와 셋째날 6언더파를 보태는 등 완벽한 경기력을 자랑했다. 이날은 순연된 3라운드 잔여경기 10개 홀까지 28개 홀을 소화하는 강행군을 펼쳤고, 최종 4라운드에서는 특히 3번홀(파4) 버디에 이어 5~8번홀의 4연속버디와 9번홀(파5) 이글 등 전반에만 7언더파를 몰아치는 집중력이 돋보였다.

그린적중률 87.5%의 '송곳 아이언 샷'이 불을 뿜었고, 평균 28.25개의 '짠물퍼팅'을 가미했다. 후반 10, 12, 13번홀에서 버디 3개를 추가한 뒤 16번홀(파4)에서 그린을 놓쳐 유일한 보기를 범했지만 18번홀(파4) 버디로 팬 서비스를 곁들였다. 로즈 역시 "29언더파는 내 생애 최저타 우승 스코어"라며 "한 해의 마지막 무대를 멋지게 마무리해 너무 기쁘다"고 환호했다.

저스틴 로즈가 2013년 US오픈 우승 당시 아내 케이트와 기쁨을 만끽하고 있는 장면.

저스틴 로즈가 2013년 US오픈 우승 당시 아내 케이트와 기쁨을 만끽하고 있는 장면.

원본보기 아이콘

로즈가 바로 지난해 브라질 리우올림픽 골프 금메달리스트다. 올해는 지난 10월 월드골프챔피언십(WGC)시리즈 HSBC챔피언스 최종일 '新골프황제' 더스틴 존슨(미국)을 상대로 무려 8타 차를 뒤집는 역전우승을 일궈낸데 이어 유러피언(EPGA)투어 터키시에어라인오픈에서 '2주 연속 우승'을 쓸어 담아 유럽의 상금랭킹 2위를 차지해 신바람을 내고 있다.
이번 대회 출전이 아내 케이트와 휴가를 겸한 여행의 일환이었다는 게 흥미롭다. "아시아에서 플레이하는 게 즐겁다"며 "대회기간 결혼기념일이 있어 아내가 캐디를 맡아 새로운 도전을 시도할 것"이라고 했다. 케이트는 체조선수 출신으로 잉글랜드 대표로 활동한 경험이 있다. 악천후가 이어지면서 케이트가 실제 캐디를 맡지는 않았지만 우승컵을 선물로 줄 수 있게 됐다.

이 대회가 캘린더상 지구촌 골프계 마지막 프로골프투어다. '일본의 상금왕' 미야자토 유사쿠(일본) 등 세계랭킹 50위권 선수들이 대거 출사표를 던진 이유다. '톱 50'에게 주는 내년 4월 첫 메이저 마스터스 초청장을 받기 위해서다. 58위 미야자토는 4위(18언더파 270타)를 차지해 18일 오후 새로 발표하는 주간 랭킹을 고대하고 있다. 한국은 송영한(25)이 공동 6위(16언더파 272타)에 올랐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