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랩스는 ▲의료정보 제공 헬스케어 미디어플랫폼 ▲병?의원에 최적화된 고객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솔루션 ▲병?의원 특화 마케팅을 전개하는 헬스케어 디지털마케팅 등 세 사업부로 구성돼 헬스케어 분야 온라인 시장 내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녹십자웰빙은 녹십자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계열사로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케어랩스는 국내 대표 헬스케어 앱 ‘굿닥’을 보유하는 등 온라인 사업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고 녹십자 계열사는 강력한 오프라인 헬스케어 인프라를 보유한 만큼, 양사가 힘을 합쳐 온?오프라인 사업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시장지배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케어랩스의 ‘굿닥’은 예약·접수 서비스를 활용해 새로운 환자관리 솔루션 사업을 추진하는 등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 중이어서, 녹십자 계열사 연계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케어랩스는 한국투자증권을 상장주관사로 선정하고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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