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유저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엔터메이트가 서비스하는 ‘루디엘’은 전사, 도적, 사제, 모험가, 궁사 중 한 가지 직업을 선택해 캐릭터를 육성하여 전투를 벌이는 모바일 액션 RPG로 완성도 높은 그래픽과 ‘천족’과 ‘마족'간의 대립을 그린 탄탄한 세계관이 특징이다. 오는 27일 월드 보스 ’빙룡 콰이다’와 6인의 신수 영웅을 새롭게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애드박스’는 ‘루디엘’ 외에도 ‘리니지2 레볼루션’,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해전 1942’, ‘데스티니6’, ‘탱크제국’, ‘피망포커’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