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초역세권은 흥행 성공 등식,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에서도 통할 듯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원흥역 초역세권 주거복합단지, 주말 견본주택에 2만여명 몰려
- 삼송택지개발지구 내 아껴둔 자리, 27일 1순위 청약접수


원흥역 동원로얄비스타

원흥역 동원로얄비스타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하철역 출구과 접한 '초역세권' 단지는 분양 시장의 변치 않은 흥행 공식이다. 특히 서울과 가까운 택지지구의 경우 출퇴근이 용이하다는 점으로 실수요자들에게 환영 받고 동시에 임대수요가 끊이지 않아 투자자들도 좋아하는 사업지로 분류된다.
실제로 지하철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단지들은 지난해 11·3 대책 이후에도 완판(완전판매)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적표를 받아왔다. 3호선 독립문역 출구 바로 앞에 들어서는 '경희궁 롯데캐슬'은 평균 43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 정당계약 4일 만에 모두 팔렸다.

현재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 고양시 삼송택지개발지구의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도 주목할만한 역세권 주거복합단지이다. 3호선 원흥역 7번, 8번출구와 맞붙어 들어서는 초역세권 단지이다.

서울이나 일산권역으로 출퇴근 하기에 좋은 위치로 지하철을 이용하면 종로와 상암, 홍대까지는 30분 내외, 여의도, 강남 등은 50분 내외에 닿을 수 있다. 자가용을 이용한 이동도 쉽다. 자유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하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전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정부가 지난해 6월 확정한 '신분당선 삼송지구 연장안'이 실행되면 삼송역에서 강남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게 되며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 개발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점 역시 희소식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삼송택지개발지구 내 개발 호재도 많고 지하철역을 품고 있는 주거복합단지라는 점에서 문의가 많은 편”이라며 “택지지구 안에서도 지하철역 접근이 우수한 남삼송과 지하철역 이용이 어려운 북삼송의 시세가 전용 84 ㎡ 기준 적게는 5000만원부터 많게는 2억원까지 차이가 나는 것을 보면 역세권 수요가 풍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택지지구 내에는 신세계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고양'과 원흥지구에 글로벌 가구매장인 '이케아 고양점'이 개관할 예정이어서 입주 이후에는 대형 쇼핑몰 이용도 쉽다.

단지 옆으로 유치원이 있고, 삼송초, 고양중, 고양동산고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등하교가 편리하다. 삼송도서관, 농협대학교 등도 가깝다.

상업시설이 몰리는 자리이지만 주거의 쾌적성도 잡았다. 서삼릉, 창릉천 수변공원, 원당허브랜드 등에 인접해 있어 자연친화적 주거 환경 속에서 생활 할 수 있다. 서울한양C.C, 한양파인C.C, 뉴코리아C.C 등 골프장이 많아 녹지 공간이 풍부하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3개 동, 전용 84m² 아파트 총 312가구와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1만7631m² 규모이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 공동시설인 커뮤니티시설도 충분히 마련된다. 헬스장과 공부방, G.X룸, 탁구장이 갖춰질 예정이며 단지 내 어린이집, 맘스카페, 경로당, 어린이놀이터 등도 계획되어 있다.

아파트와 동시에 공급되는 ‘비스타 판매시설’은 유로피안 세미 클래식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화 할 방침이다.

청약 일정은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로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발표는 다음달 10일, 정당계약은 같은 달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실시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3-7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20년 4월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