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마트가 설 대목을 앞두고 국산 지역 선물세트 강화에 나섰다. 국산 선물세트가 명절 본래의 의미에 부합하고, 지역성을 담은 희귀 선물세트에 대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올해 설 선물세트로 ‘독도 새우 세트’와 ‘제주 흑한우 세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독도 새우 세트(20만원, 100세트 한정)’는 새우를 급속 냉동한 상품으로, 닭새우 750g, 꽃(도화)새우 750g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피코크 제주 흑한우 한마리 세트(1+등급 6kg, 50세트 한정, 100만원)'와 '피코크 명품브랜드 1++등급 횡성/제주 한우세트(6kg, 50세트 한정, 100만원)'을 판매한다. 최고급 명품 한우로 정평이 난 제주 흑한우와 횡성 한우를 등심구이용ㆍ등심스테이크용ㆍ채끝ㆍ안심ㆍ부채살ㆍ치마살ㆍ업진살ㆍ갈비살 등 각 부위별로 각 600g씩 딱 먹기 좋은 크기로 진공포장이 돼 보관이 용이하다.
국내 소비자들이 제주도 상품을 선호하는 점을 고려해 ‘제주도 특산물(9만9000원)'세트를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마트는 지난해 추석 선물용으로 '제주 한라산 표고버섯세트'와 '제주 흑돼지 햄 선물세트’를 선보여 완판한 바 있다. 자체라벨(PL) 상품으로 선보인 제주산 참기름도 3개월 만에 5만병이 팔리면서 국산 참기름의 8.7배에 이르는 판매고를 올렸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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