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독일, 안방서 슬로바키아에 1-3 역전패…최근 A매치 1승3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원 인턴기자] 유로2016 개막을 열흘 앞둔 30일(한국시간) 독일이 홈에서 슬로바키아에 덜미를 잡혔다. 독일은 이날 경기 패배로 최근 A매치 4경기에서 1승 3패를 기록하게 됐다.

요하힘 뢰프 감독이 이끄는 독일 대표팀(피파랭킹 5위)이 구자철·홍정호·지동원의 홈 구장이기도 한 독일 아우크스부르크 WWK 아레나에서 열린 슬로바키아와(피파랭킹 32위)의 친선 경기에서 선제골을 넣고도 1-3으로 역전패 당했다.
독일은 3-5-2 전술을 들고 나와 전방 투톱에 고메스와 사네를 일자 형식으로 배치했다. 미드필드진은 헥토르, 드락슬러, 괴체, 루디가 구축한 가운데 케디라가 처진 미드필드로 스리백 앞에 섰다. 수비는 뤼디거, 보아탱, 킴미히가 포진했으며, 골문은 손흥민의 전 소속팀인 레버쿠젠의 주전 골키퍼 레노가 지켰다.

슬로바키아는 4-2-3-1 전형으로 맞섰다. 원톱에 두리스가 서고, 비에스와 함식, 두다가 그 밑을 받쳤다. 허리는 스로소프스키, 쿠차가 수비형 미드필더로 나섰고, 스벤토, 두리카, 스크르텔, 페카리크가 포백을 구축했다. 골키퍼 장갑은 코자칙이 찼다.

골망을 먼저 흔든 건 독일이었다. 페널티 에어리어 안쪽에서 전반 12분 괴체가 패널티킥을 얻어내 고메스가 성공시켰다. 이후 독일은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계속해서 슬로바키아를 몰아붙였다
그러나 전반 종료를 앞두고 슬로바키아가 경기를 뒤집었다. 전반 41분 함식의 중거리슛이 그대로 골망을 갈랐다. 이어 2분 뒤에는 코너킥으로 두리스의 역전 골로 순식간에 전세가 뒤바꼈다.

기상악화로 인한 약 40여분의 하프타임을 보내고 시작된 후반전, 독일의 뢰프 감독은 고메스-브란트, 케디라-바이글, 레노-테어 슈테켄을 서로 교체했다.

후반 7분 만에 다시 슬로바키아가 골을 성공시켰다. 코너킥 상황에서 쿠차의 왼발 슈팅이 골키퍼의 손을 지나쳐 골대로 들어갔다.




김재원 인턴기자 iamjaewon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