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비자 10명 중 7명 "청소기 핵심은 편리함과 성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동물걸레청소기 오토비스, 자체 설문 조사 결과 발표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청소기 구매 시 3명 중 2명은 성능과 편리함을 가장 중요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응답자의 40.6%가 청소기 사용 시 가장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깔끔하지 않은 청소'를 꼽았다.
자동물걸레청소기 전문기업 오토비스는 지난달 700여 명을 대상으로 '2015 집안 청소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설문 참여자들의 20.7%는 매일 1회 이상 집 안 청소를 한다고 답했고, 48.6%의 응답자가 2대 이상의 청소기를 보유한 것으로 응답했다. 여기에 전체 응답자 중 23.3%가 물걸레청소기를 보유하고 있다고 답했다.

청소기 사용 시 가장 불편한 점으로는 응답자의 40.6%가 '깔끔하지 않은 청소'를 꼽았고, 집안 청소시 가장 힘든 부분으로 '물걸레질'을 선택한 응답자가 38.4%에 달했다.
또 응답자의 92.9%가 '새 청소기를 살 생각이 있다'고 답했다. 또한 청소기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응답자의 72.3 %가 '편리함'과 '성능'을 꼽았다.

특히 구입 시 가장 선호하는 프로모션으로는 65.9%가 '할인 행사'로 응답했다.

최태웅 오토비스 대표는 "이번 설문 조사결과로 한국 소비자들이 어떤 청소기를 원하는지 알 수 있었다"며 "오토비스의 특허받은 자동물걸레청소기 구동 방식이 소비자가 원하는 '편리함'과 '성능'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약값 상승'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국내이슈

  •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해외이슈

  •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