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귀를 막아야 하는" 동반자의 조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핀보고 쏴", "플롭 샷 해", "퍼터를 뒤로 똑바로 빼" 등 잘못된 충고들

"귀를 막아야 하는" 동반자의 조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무시하라."

아마추어골퍼들은 레슨을 좋아한다. 심지어 90대를 치는 골퍼조차 동반자에게 레슨을 한다는 웃지 못할 이야기도 있다. 샷이 난조일 때 특히 간섭이 쏟아진다. 하지만 잘못된 정보가 많고, '고수'들은 상대방을 무너뜨리기 위해 일부러 시도하는 경우도 있다. 실전에서의 스윙 교정은 특히 수렁으로 빠지는 지름길이다. 미국 골프다이제스트가 "귀를 막아야 하는" 조언을 골랐다.
▲ "그립은 약하게"= 아마추어골퍼 대부분은 '슬라이스와의 전쟁'이다. 세계적인 교습가 행크 해이니는 슬라이스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그립 문제라고 지적했다. "많은 골퍼들의 그립이 오히려 약하다"며 "견고하게 잡을 필요가 있다"고 했다. 물론 너무 강하면 릴리스에 방해가 된다.

▲ "핀보고 쏴"= 스코어를 망치는 지름길이다. 그린 주위는 보통 벙커와 워터해저드 등 장애물이 즐비하다. 선수들은 트러블 상황을 피하기 위해 그린 중앙을 공략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 "플롭 샷을 해"= 필 미켈슨(미국)은 '숏게임의 달인'이다. 위기 상황에서 보여주는 '플롭 샷'은 그야말로 예술이다. 바로 공을 높이 띄워서 그린에 가볍게 안착시키는 고난도 샷이다. 아마추어골퍼에게는 그러나 토핑과 뒤땅의 출발점이다. 8번 아이언으로 굴리는 게 최상이다. 덜 아름답지만 지갑을 지키는 첩경이다.
▲ "퍼터를 뒤로 똑바로 빼"= 짧은 거리의 퍼팅을 자주 놓칠 때 이런 말이 나온다. 실제 선수들은 직선으로 뒤로 빼는 것처럼 보인다. 이는 사실과 다르다. 코치들은 "퍼팅 또한 스윙궤도가 있다"고 강조한다. 프랭크 토마스는 "거리에 따라 작은 아크를 그리는 게 일관성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했다.

▲ "머리 고정, 공만 바라봐"= 해이니는 "가장 잘못된 조언 중 하나가 백스윙에서 무조건 아래를 보라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몸이 지나치게 경직돼 백스윙을 자연스럽게 할 수 없다. 임팩트 과정도 마찬가지다. 몸의 회전을 방해해 비거리와 방향성 모두 보장받을 수 없다.

▲ "다른 앵글에서 봐야지"= 당신의 퍼팅 스트로크가 견고하지 못하다면 다양한 앵글에서 라인을 살펴봐야 큰 의미가 없다. 퍼팅 향상은커녕 혼란만 초래할 뿐이다. "퍼팅도 못하면서 시간만 잡아 먹는다"는 쓴 소리를 듣는 이유다. 골프장에 일찍 도착해 연습그린에서 동반자 몰래 연습하는 시간을 늘려 보자.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