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양대 스포츠채널 유로스포츠 통해 유럽 54개 국가에서 티볼리 광고캠페인 시작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쌍용자동차는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티볼리의 글로벌 론칭 행사와 TV광고 캠페인 등을 통해 유럽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8일 밝혔다.
KG모빌리티 는 이달 초 벨기에 수도 브뤼셀에서 베네룩스, 폴란드, 독일, 스위스 등 중부 유럽 6개국 딜러와 고객 2100여명을 초청해 티볼리 론칭 행사 및 시승행사를 개최했다.
이에 앞서 쌍용차는 지난달 22일 터키의 수도 앙카라에 글로벌 최대 규모 대리점을 오픈하고 티볼리 현지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달 27일 이탈리아 휴양도시 티볼리에서 유럽지역 자동차 기자단 및 대리점 관계자 등 140여 명을 초청해 유럽지역 신차 발표 및 대규모 미디어 시승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쌍용차는 이달 중순부터 유럽 최대 스포츠채널인 유로스포츠를 통해 대대적인 티볼리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와 함께 쌍용차 영국대리점은 자체적으로 영국 최대 민영방송인 ITV, 스포츠채널 ESPN 등을 통해 'TIVOLI=I LOV IT(아이러브잇)' 슬로건을 내건 티볼리 TV광고 캠페인을 시작하는 등 유럽 각국의 대리점들도 티볼리의 매력을 앞세워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지난 1월 출시 이후 국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티볼리가 수출과 동시에 해외시장에서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번 중부 유럽 6개국 동시 론칭 행사를 비롯해 티볼리 글로벌 론칭 확대와 적극적인 지역별 마케팅 전략, 신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는 물론 유럽 SUV시장에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