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대 허진 교수, 2015 DAF단야국제아트페어 한국구상작가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대 허진 교수

전남대 허진 교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 예술대학 미술학과 허진 교수가 2015 DAF단야국제아트페어 한국구상작가상을 수상한다.

27일 전남대학교에 따르면, 허진 교수는 오는 5월 30일 전북 김제시 벽골제 아리랑 전시실 2층에서 열리는 '2015DAF단야국제아트페어’개막식에서 한국구상작가상(DKFA)을 받는다.
사단법인 다프가 주최하고 전라북도, 김제시, 한국미술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미술축전에는 국내·외 구상계열 중견작가와 신인들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허진 교수의 작품은 경쟁작 중 작가성과 참신성, 가능성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수상작인 「유목동물+인간2014-8」(53×45cm, 한지에 수묵채색, 2014)은 작가의 내면을 ’말’로 형상화했다. 힘차고 빠르게 차오르는 말의 역동적인 모습을 표현한 이 작품은 모순된 세상에서 벗어나 또 다른 세상으로 내달리고 싶어 하는 작가 자신의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허진 교수는 지난 20여 년 동안 「묵시」 시리즈, 「다중인간」 시리즈, 「현대인 이야기」, 「익명 인간」 시리즈 등을 통해 인간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를 해왔다. 최근에는 인간과 자연의 문제를 생태학적인 관점에서 풀어낸 「유목동물」 연작과 「이종융합」 시리즈 등을 선보였다.

허진 교수는 “이번 수상을 통해 초기 작품부터 현재까지 작업의 변화를 되돌아보고 정리하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며 “현대사회에 대한 반성적 탐구를 계속하고 이를 생태학적인 관점으로 재해석하는 작품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