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덕수리 5형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조화…웃음+긴장+감동 '선물 세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상현 송새벽 이아이 전형준 황찬성 김지민 이광수(왼쪽부터)

윤상현 송새벽 이아이 전형준 황찬성 김지민 이광수(왼쪽부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용준 기자]강한 개성들은 뭉치기 어렵다. 하지만 적절한 구심점이 있다면, 그 아래 개성들이 적재적소에 배치될 수만 있다면 놀랄만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기도 한다. 지난 28일 시사회로 포문을 연 영화 '덕수리 5형제'(감독 전형준)도 그런 동반 상승효과를 잘 이용한 작품이었다.

'덕수리 5형제'는 만나기만하면 으르렁 거리며 싸우는 원수 같은 5형제의 이야기다. 이들 형제는 천차만별인 외모만큼이나 각각 다양한 성격을 지니고 있다. 소심한 지략가 수교(윤상현)와 2% 부족한 행동대장 둘째 동수(송새벽), 백치미 넘치는 셋째 현정(이아이), '허당'스러운 넷째 수근(황찬성), 그리고 막내인 수정(김지민)까지.
이들은 재혼한 부모님 때문에 형제가 됐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지내온 탓에 섞이기 힘든 건 당연지사. 그런 형제자매들을 한데 모은 구심점은 바로 부모님의 실종사건이다. 이들은 갑자기 사라진 부모님을 찾기 위해 합동 수사를 펼치게 됐다. 인물들은 자신의 특기를 살려 작전에서의 역할을 분담했다.

윤상현(왼쪽)과 송새벽

윤상현(왼쪽)과 송새벽

원본보기 아이콘

물론 이런 갑작스런 화합이 순탄하게 유지될 수는 없다. 형제들은 서로에 대한 신뢰 부족으로 실수를 연발함은 물론이고 절체절명의 위험에까지 빠졌다. 그 안에는 웃음을 터뜨리게 만드는 유쾌한 유머코드는 물론이고, 뜻하지 않은 긴장감과 감동까지 서려 있다. 세 요소는 적절하게 버물어지며 관객들의 마음을 쥐락펴락한다.

가장 눈에 띄는 배우는 역시 윤상현과 송새벽. 윤상현은 특유의 생활연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극을 이끌어나갔고, 송새벽은 평소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놀라운 변신을 꾀했다. 그가 맡은 동수는 입만 열면 욕을 해대는 캐릭터. 송새벽은 찰진 '욕 연기'로 이를 지켜보는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처럼 개성 넘치는 인물들의 집합체인 '덕수리 5형제'는 12월 극장가를 사로잡을 만만의 준비를 끝마친 상태다. 관객들은 잘 버무려진 웃음과 감동 그리고 긴장의 3요소를 음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과연 형제들이 사라진 부모님을 찾을 수 있을지, 그 결말은 극장에서 밝혀진다. 오는 12월 4일 개봉.




장용준 기자 zelr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