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 부동산 시장, '대어급' 분양 쏟아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올 한해 동안 전국적으로 수요층의 눈길을 사로잡는 '대어급' 분양이 대거 쏟아질 것으로 예상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에서는 마지막 강남권 신도시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위례신도시 분양을 비롯, 도심의 대규모 재개발, 재건축 물량이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수도권의 경우 판교신도시, 지방은 최근 1~2년간 강세를 이어온 세종시 등 인기지역의 알짜 물량들이 줄줄이 출격을 대기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들 지역은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춘데다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수년 동안 주택시장 침체 여파로 수요층 눈높이도 몰라보게 까다로워지면서, 이들 지역에서 분양에 나서는 건설업체들이 블루칩임에도 불구하고 최대한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하는 추세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최근 봄철을 맞이해 주택시장이 서서히 회복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대어급' 분양도 본격적인 출격 채비를 갖추고 있다"면서 "특히 이들 물량 대부분이 택지지구, 신도시에 집중된 만큼 편리한 교통과 우수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관심 있는 수요층의 기대심리도 어느 때보다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 위례신도시 A3-7블록 현대엠코, '위례신도시 엠코타운 플로리체'
현대차그룹 계열 건설사인 현대엠코는 오는 5월 위례신도시 A3-7블록 일대에서 '위례신도시 엠코타운 플로리체'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지상 24층 13개동, 전용면적 95㎡, 101㎡, 총 970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위례신도시 중에서도 노른자위에 입지해 있다. 특히 문정법조타운(예정), KTX 수서역세권개발(예정) 등의 풍부한 개발호재가 산재해 있어 탁월한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지하철 8호선 복정역과 5호선 마천역, 신설역인 우남역을 쉽게 이용할수 있고,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탄천로 등의 이용도 편리해 도로교통망이 잘 갖춰졌다는 평가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가든파이브, 이마트 등의 편의시설이 풍부하게 조성되어 있으며, 청량산, 성남GC등이 인접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또한 '위례신도시 엠코타운 플로리체'는 사업지 북측으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모두 단지와 인접, 통학이 가능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다.

◇판교신도시 C2-2, C2-3블록 롯데건설 외, '판교 알파돔시티 주상복합'

오는 4월경 판교신도시 C2-2, C2-3블록 일대에서 '판교 알파돔시티 주상복합'이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지하 7~지상 20층 구성, 총 931가구, 전용면적 97~203㎡로 이뤄져 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관사이며 롯데건설, 두산건설, GS건설, SK건설 등이 참여한 컨소시엄이 사업 주체다. 지하철 신분당선 판교역 역세권에 위치하며 경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이 가깝다. 사업이 예정대로 진행될 경우 2014년까지 백화점, 호텔, 멀티플렉스 영화관, 레스토랑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진 복합몰이 형성될 예정이다.

◇서울 마포구 아현동 GS건설, '공덕자이(아현4구역)'

GS건설은 오는 5월경 서울 마포구 아현4구역을 재개발한 '공덕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지상 21층, 18개동, 총 1164가구 규모로, 이중 211가구(전용 59~114㎡)가 일반에 공급된다. 이 단지는 지하철 5?6호선 환승역인 공덕역과 5호선 애오개역이 가까이에 위치한다. 또한 마포로, 신촌로 등을 통해 서울 도심권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GS건설, SK건설, 대림산업, '가재울뉴타운4구역'

GS건설, SK건설, 대림산업은 5월경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에서 '가재울뉴타운4구역'의 분양에 나선다. 총 155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59~175㎡로 구성된다. 올해 서울에서 공급되는 재개발?재건축 단지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가 인근에 위치해 배후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보이고, 경의선 가좌역, 지하철 6호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이 인근에 위치해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췄다.

◇경기 수원시 권선지구 C5,6블록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시티3차'

현대산업개발은 5월경 경기 수원시 권선지구 C5,6블록 일대에서 '아이파크시티3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14층 20개동 규모, 총 1142가구로 이뤄지며 전용면적은 59~101㎡다. 인근에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위치하며 1번국도, 남부우회로, 동수원로를 통한 도로 교통망이 발달해있다. 또한 이마트, 갤러리아백화점, 애경백화점 등의 편의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세종시 1-2생활권 M4블록 한양, '한양수자인 에듀센텀'
한양은 오는 4월 세종시 1-2생활권 M4블록에서 ‘한양수자인 에듀센텀’을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59~84㎡ 중소형아파트로 총 818가구로 구성됐으며, 신재생·친환경 그린에너지 도시 특색에 최적화된 에너지 특화 시스템이 도입됐다. 또한 최첨단 교육시설이 마련된 ‘스마트 스쿨’ 환경도 갖췄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