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밸런타인데이 고백' 100% 성공하는 비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밸런타인데이 때에는 호감가는 이성에게 어떻게 고백해야 성공할 수 있을까.

소셜데이팅 이음은 지난 달 28일부터 지난 7일까지 20~30대 성인남녀 912명(남 592명, 여 320명)을 대상으로 ‘밸런타인데이와 고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의 61%(남 69%, 여 48%)가 밸런타인데이 백전백승 고백법으로 ‘직접 만든 선물과 편지’를 선택했다.
뒤이어 여성이 선택한 백전백승 고백법에는 ▲문자·SNS 메시지(28%), ▲취중진담 고백(23%), ▲지인에게 대신 부탁(3%) 순이었으며 남성의 경우 ▲취중진담 고백(15%), ▲문자·SNS 메시지(9%), ▲지인을 통해 받는 고백(7%) 순으로 나타났다.

‘남성에게 먼저 고백 해본 경험’에 대한 질문에 여성의 과반수가 넘는 55%가 ‘있다’고 답변했다. ‘언제 먼저 고백 할 용기가 생기는가’를 묻는 질문에는 ‘남자가 나에게 호감 있는 눈치가 보일 때(45%)’를 1위로 꼽았다. 이어 ▲남자 쪽에서 먼저 고백할 기미가 보이지 않을 때(20%),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언제든지(15%), ▲다른 경쟁 상대가 생겼을 때(13%), ▲밸런타인데이(7%) 순으로 선택했다.
'밸런타인데이 고백' 100% 성공하는 비밀
AD
원본보기 아이콘

남성의 경우 ‘여성에게 먼저 고백 받아본 경험’에 대한 질문에 10명 중 7명에 해당하는 72%(432명)가 ‘있다’고 대답했다. ‘먼저 고백하는 여자에 대한 느낌’을 묻는 질문에는 ▲적극적인 모습이 매력적이다(49%), ▲전혀 관심이 없었지만 호감이 생긴다(43%), ▲가벼운 여자 or 기가 센 여자처럼 느껴진다(5%), ▲있던 관심도 사라질 정도로 부담스럽다(3%) 순으로 답변했다.

‘여자의 고백, 언제 받아들이는가’라는 질문에는 ‘평소 관심 있던 여자가 고백할 때(57%)’를 1위, ‘여자의 고백은 언제나 환영(34%)’을 2위, ‘밸런타인데이(5%)’를 3위로 선정했다. 높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던 ‘얼굴이 예쁜 여자가 고백할 때’는 단 4%만이 선택해 4위에 그쳤다.
이어서 ‘밸런타인데이에 받기 싫은 고백’에 대해서도 함께 조사했다. 그 결과 ▲친구들과 우르르 몰려와서 하는 고백(41%), ▲술 마시고 꼬인 발음으로 하는 고백(19%), ▲SNS·문자메시지를 통한 고백(18%), ▲고가의 명품 선물을 주면서 하는 고백(16%), ▲들고 다니기 창피한 커다란 선물과 함께 하는 고백(7%)이라고 나타났다. ▲선물이나 편지 없이 말로만 전하는 고백은 단 한 명도 선택하지 않았다.

이 밖에도 ‘도저히 먼저 고백할 용기가 나지 않을 때 남자의 고백을 유도하는 나(여성)만의 노하우’에 대해서는 ▲다른 남자들과 친하게 지내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30%), ▲밤 늦은 시간에 “안자?”하며 문자를 보낸다(25%), ▲넌지시 바라보다 눈빛이 마주치면 피한다(23%), ▲소개팅 시켜달라고 조른다(15%), ▲"OO에게 고백 받았는데, 어떻게 했음 좋겠어?"라고 고민상담을 한다(8%) 순으로 조사됐다.

김미경 이음 홍보팀장은 “남성은 여성의 적극적인 구애에 부담을 느낄 것이라는 사회적 통념과 달리 남성 대부분이 여성의 고백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는 여성들이 좋아하는 남성에게 용기 내 고백하고 주도적으로 사랑을 쟁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