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김태희' 어떻게 서울대 들어갔나 했더니만

최종수정 2013.02.08 21:35기사입력 2013.02.08 11:11

김태희 공부비법/출처:한화 블로그

[아시아경제 조서희 기자]'서울대 출신' 배우 김태희가 공부 비법을 전했다.

지난 7일 한화생명 측은 공식블로그 라이프 앤 톡을 통해 지난달 25일 전국에서 온 200여명의 중고생들과 함께 한 '김태희와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김태희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에서는 광고모델로 활동 중인 김태희가 직접 방문해 공부비법과 인생이야기 등을 전했다.

김태희는 공부 비법에 '자기 리듬에 맞춰서 공부하라'고 밝혔다. 과거 그는 수험생 시절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야행성으로 공부하다보니 아침 잠이 많아져 별명이 '헤드뱅잉'이었다며 본인이 공부가 잘되는 시간을 찾아야 한다고 전했다.

두 번째 비법은 '절대 포기하지 마라'. 김태희는 "수학 과목은 답이 똑 떨어져 좋아했지만 사회 같은 과목은 흥미가 없었다"며 "하지만 싫어하는 과목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 서울대에 합격한 비결"고 자신의 경험을 전했다.

마지막으로는 '남이 아닌 내가 좋아하는 일을 선택하는 것'이 세 번째 비법이라고 말했다. 김태희는 연예인이 되기 전 꿈이 무엇이었냐는 질문에 "별다른 꿈 없이 지내다가 대학에 진학해서 운명처럼 배우가 됐다"며 "자신이 좋아하는 운명 같은 일을 선택했으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한편 김태희의 공부 비법을 들은 네티즌들은 "나도 저렇게 하면 김태희처럼 서울대?", "진작 알았으면 나도 김태희 처럼 되었을텐데", "왠지 신뢰가 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서희 기자 aileen23@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네티즌의견 0개가 있습니다.
댓글쓰기

이 시각 주요정보

오늘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