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가사끼 짬뽕', 이마트서 신라면 제치고 첫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양식품 '나가사끼 짬뽕', 이마트 11월 판매 집계 결과 농심 '신라면' 꺾고 1위 올라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삼양식품의 '나가사끼 짬뽕'이 이마트 매장에서 처음으로 신라면을 제쳐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삼양식품은 나가사끼 짬뽕이 하루 평균 65만개씩 생산돼 11월 한달 동안 1700만개가 판매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나가사끼 짬뽕'의 월 매출은 100억원을 돌파해 삼양식품의 전통적인 간판브랜드인 '삼양라면'과 함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삼양식품 측은 이 같은 인기에 따라 나가사끼 짬뽕이 지난달 이마트 매장 집계에 따르면 농심 신라면을 꺾고 매출액 기준으로 라면 판매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 7월말 출시된 '나가사끼 짬뽕'은 8월 300만개, 9월 900만개, 10월 1400만개가 판매되며 폭발적인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용기면의 판매도 순조롭다. '큰컵 나가사끼 짬뽕'은 250만개, '소컵 나가사끼 짬뽕'은 100만개가 판매돼 한달 동안 컵라면은 총 350만개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삼양식품은 각종 원부자재 비용이 크게 올라 라면가격 인상요인이 발생했지만 서민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내년 상반기 국제곡물가격 동향의 추이를 살펴 라면가격 인상여부를 검토하기로 결정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