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장 타고 싶은 LPG 승용차 1위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장 타고 싶은 LPG 승용차 1위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고유가 시대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른 액화석유가스(LPG). 오는 11월부터는 장애인과 국가유공자가 5년 이상 탄 뒤 매물로 나온 LPG 차량을 누구든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중고차의 수요가 증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중고차 전문 업체 카즈는 최근 홈페이지 방문자 53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가장 타고 싶은 LPG 모델'에 대한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운전자가 가장 타고 싶은 LPG 승용차는 현대차 '그랜저TG'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 중 42%의 지지를 얻으며 일반 중고차 검색 순위 만년 1위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어 르노삼성의 '뉴 SM5(21%), 현대차의 'NF쏘나타(14%)'와 기아 '그랜드 카니발(12%)' 순이었다.

'YF쏘나타'에 ‘국민 중형차’ 자리를 넘겨준 NF지만 여전히 택시 차량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그랜드 카니발 LPG 차량은 현재도 일반인이 구입 가능한 7인승 이상의 승합이다.
마지막으로 '뉴 모닝'이 11%의 지지를 얻으며 5위에 올랐다. 경차 뉴 모닝은 7인승 이상 그랜드 카니발과 함께 구입 제한이 없어 고유가 대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지만 수요에 비해 공급량이 적은 상황이다.

뉴 모닝 LPG의 연비는 16.3km/ℓ로 1년2만km 주행 시 연간 주유비 132만원 수준이며 ℓ당 20km를 달리는 가솔린보다 약 30%의 주유비를 절감할 수 있다.

1위를 차지한 그랜저TG도 연료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솔린 그랜저의 연비는 9.4km/ℓ, LPG 차량은 7.5km/ℓ로 큰 차이가 없지만 연간 주유비는 약 420만원, LPG는 230만원으로 가솔린이 2배가량 비싸다.

카즈 관계자는 "LPG 차량이 가솔린에 비해 주행 성능 면에서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지만 도심 주행이 대부분인 현대인의 운전 패턴에서 크게 체감되는 수준은 아니다"면서 "지속되는 고유가 시대에 절반 수준인 LPG 가격은 LPG 중고차의 경쟁력으로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