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09히트상품]KT QOOK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진오 기자]KT의 홈 기반 IT 서비스 통합브랜드 'QOOK'은 지난 3월 '집 나가면 개고생이다'라는 TV CM으로 화려하게 등장했다.

이는 KT가 메가패스ㆍ메가TVㆍKT 전화 등 잘 나가던 기존 브랜드를 과감히 버리고 전혀 다른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웠다는 점에서 'QOOK'을 대대적인 혁신의 신호탄으로 해석됐다.
브랜드 경쟁이 가장 치열한 정보통신 분야에서 론칭 3개월 만에 히트상품으로 자리 매김한 비결은 대체 뭘까?

첫째. 톡톡 튀는 재미와 아이디어가 넘치는 광고 캠페인이다. '집 나가면 개고생이다'라는 다소 자극적인 카피의 티저 광고로 소비자의 머릿속에 빨리 각인되면서 새로운 브랜드를 알리는 데 성공했다.

둘째. 'QOOK'은 TV광고에 그치지 않고 전방위적이고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쳤다.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가 'QOOK 항공사진 사건'이다. 호기심 마케팅의 하나로 브랜드 론칭 이전에 포털사이트 다음(Daum) 항공지도 서비스와 연계했다. 이런 독특한 방법으로 'QOOK' 로고를 노출시켰고. 역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셋째. KT 임직원의 단합된 힘이다. KT는 전국 3만 8000여 명 임직원이야말로 KT의 변화를 알릴 수 있는 최고의 광고 미디어라고 여기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전국 임직원들 집에 'QOOK' 현수막 이벤트를 펼치면서 새롭게 출발하려는 KT 내부의 결속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소비자의 호기심을 한껏 이끌어냈던 것이다.

KT 관계자는 "올해 QOOK 광고를 통해 통합브랜드 시대의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면 내년에는 대한민국 최고 파워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더 새롭고 즐거운 시도를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