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 온라인몰 가격 올려라'
쿠팡식 신종 갑질 공정위 제동
공정위, 유통법 개정 착수
쿠팡은 2016년부터 자신의 경쟁 온라인몰인 이마트, 11번가 등이 판매가격을 낮추면 곧바로 쿠팡도 최저가에 맞추어 판매하는 ‘최저가 전략’을 시행했다. 이로 인한 마진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쿠팡은 납품업체에 타 채널의 판매가격 인상을 요구했다. 경쟁 온라인몰의 판매가격이 일시적 할인판매 등으로 하락하면, 납품업체에 쿠팡의 판매가격이 더 높아지지 않도록 경쟁 온라인의 판매가격을 인상하도록 하는 것이었다.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