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카카오톡 선물하기, 정상화라더니 다시 일부 '오류'

최종수정 2021.07.28 15:28 기사입력 2021.07.28 15:19

댓글쓰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정상화라더니 다시 일부 '오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28일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커머스는 서비스가 정상화 됐다고 밝혔지만 여전히 일부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화면 멈춤 등의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카카오커머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30분부터 11시50분까지 약 1시간20분 간 선물하기 기능에서 로딩 지연 현상 등의 장애가 나타났다. 이에 카카오커머스 측은 오전 11시부터 정오까지 긴급점검에 나섰고 이후 서비스가 정상화 됐다고 밝혔다.

하지만 오후 3시 현재 일부 이용자들에게는 여전히 장애가 나타나고 있다. 속도가 현저히 느려졌거나 흰 화면만 나타나는 등 멈춤 현상도 발생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로딩 지연과 관련해서 일부 불안정한 현상이 있어서 조치 중"이라며 "빠르게 복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카카오톡에서는 크고 작은 장애들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앞서 지난 16일에는 이미지 수·발신 오류가 1시간 40분 가량 지속돼 이용자들이 애를 먹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