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이노텍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브랜드 가치 인정 받아 첫 진입

LG이노텍이 브랜딩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회사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터브랜드는 1974년 설립된 세계 최대 규모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2013년부터 국내에서 브랜드 가치가 높은 톱(Top) 50 기업을 뽑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기업 재무 요소와 시장 지배력 및 영향도 등을 종합 분석해 선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LG이노텍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터브랜드가 평가한 회사의 브랜드 가치는 4056억원이다. LG이노텍은 재무, 시장 영향력, 성장 가능성 등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회사 측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소재·부품 기업 위상을 입증했다"고 자평했다.


LG이노텍은 주력 제품인 모바일용 카메라 모듈을 앞세워 연간 매출 규모를 지난해 20조6000억원으로 끌어올렸다. 광학 솔루션 사업 경쟁력을 전장 부품 및 반도체 기판 사업으로 확대, 지속 성장을 위한 사업 구조를 구축하고 있다. 광학 설계 등 원천 기술을 자율주행과 휴머노이드 로봇 등으로 확장하며 신사업 발굴을 통한 미래 준비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LG이노텍은 B2B(기업 간 거래) 기업 한계를 넘어 브랜드 가치 제고 활동도 펼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박람회인 CES에 오픈 부스를 운영해오고 있다. 유튜브와 링크드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소통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LG이노텍은 압도적인 기술력과 차별화한 제품을 통해 고객을 글로벌 1등으로 만드는 글로벌 기술 혁신 기업"이라며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