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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K-콘텐츠 인재 양성 캠페인 출범…2400명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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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Grow Creative 캠페인 진행
전문 인력 양성으로 제작 역량 강화

넷플릭스가 2022년부터 이어온 한국 콘텐츠 제작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올해 하반기부터 더욱 체계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말까지 2400명의 대학생 및 현업 전문가가 넷플릭스의 교육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넷플릭스 서울 오피스/사진=넷플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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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오전 넷플릭스는 넷플릭스 서울 오피스에서 올해 하반기부터 '그로우 크리에이티브(Grow Creative) 교육 캠페인(이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인력 양성, 제작 프로세스 효율화, 지식 공유를 통한 제작 기술 고도화 등 세 가지 분야에 주력한다.

넷플릭스는 혁신 기술을 제작 현장에 도입하고 특수효과(VFX), 버추얼 프로덕션(VP) 기술을 교류하는 등 다양한 기회를 모색해왔다. 촬영 후반 작업을 총괄하는 '포스트 슈퍼바이저' 직무를 국내 최초로 확대하는 등 한국 제작 현장 인프라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2022년부터 2년간 영화진흥위원회(KOFIC),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등과 협업해 교육 및 인재 양성 활동을 펼쳐 왔다. RAPA와 함께한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를 통해선 수료자 중 60%가 VFX 파트너사인 걸리버스튜디오, 덱스터스튜디오, 웨스트월드, 브이에이코퍼레이션, 아이라인 스튜디오 등에 취업했다.


17일 넷플릭스 서울 오피스에서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 디렉터가 '그로우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넷플릭스

17일 넷플릭스 서울 오피스에서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 디렉터가 '그로우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넷플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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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하반기부터 진행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KOCCA와 OTT 방송영상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부산국제영화제에서 KOFIC 및 KAFA와 워크숍을 진행하는 등 정부 기관 및 파트너사들과 현장을 함께한다.

또 현재 콘텐츠 제작 현장에서 수요가 가장 큰 버추얼 프로덕션, 창문 배경 솔루션 촬영, 예능 제작 카메라 촬영, 디지털 이미징 테크니션, 믹싱 분야 등에 중점을 둔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신인 VFX 아티스트, 프로듀서, 에디터 등 다양한 VFX 직무의 인재 양성이 목표다.


넷플릭스의 교육 프로그램 및 캠페인에는 2022년부터 올해 말까지 대학생 및 현업 전문가 약 2400명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프로덕션 총괄 디렉터는 캠페인에 대해 " 한국만이 보유한 장점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프로덕션 역량 고도화를 가능하게 하는 체계적인 교육 캠페인"이라며 "한국 콘텐츠 업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전문 인력 양성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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