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AI가 광고도 만든다…이노션, 농심 신상음료 캠페인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농심 브랜드 광고 최초로 생성형 AI 활용
광고 이미지·영상 및 소재에 AI 쓰여

이노션은 농심의 음료 브랜드 데이플러스의 신제품 '데이플러스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출시를 알리는 광고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노션 이 기획·제작한 이번 광고는 제작과정 전반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했다. 이는 농심 브랜드 최초다. 광고는 농심에서 출시한 이온 음료가 제로슈거(Zero Sugar)와 저칼로리가 특징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노션은 농심의 음료 브랜드 데이플러스의 신제품 '데이플러스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출시를 알리는 광고의 방영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이노션]

이노션은 농심의 음료 브랜드 데이플러스의 신제품 '데이플러스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출시를 알리는 광고의 방영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이노션]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캠페인은 명령어(프롬프트) 작성부터 이미지·영상 생성 등 모든 과정에 생성형 AI 도구가 활용됐다. 광고의 소재도 소비자들이 생성형 AI와 대화하는 설정으로 제작됐다. 소비자들이 AI에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하면 결과물이 나오는 방식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데이플러스 포스트바이오틱스가 데일리 이온 음료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제로슈거 기능성 이온 음료로 자리 잡아 이온 음료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 데이플러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4세대 유산균으로 주목받는 포스트바이오틱스와 풍부한 식이섬유(13g)를 포함한 기능성 이온 음료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국내이슈

  •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해외이슈

  •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