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임종윤 지지 신동국 회장 "한미 50년 명맥, 소액주주에 달렸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임종윤 지지 신동국 회장 "한미 50년 명맥, 소액주주에 달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미사이언스 주주총회를 앞두고 임종윤, 임종훈 형제를 지지한다고 선언한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은 27일 "저를 포함한 개인주주들이 외면 받지 않는 선례를 남기고 싶다"며 "소액주주 분들도 제 판단을 믿고 확신을 갖고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신동국 회장은 한미 창업주인 고(故) 임성기 회장의 고향 친구이자 개인 최대주주(지분율 12.15%)다.

신동국 회장은 앞서 형제 측 지지 입장을 밝히며 "임종윤·종훈 형제가 새 이사회를 구성해 회사를 빠르게 안정시키고 기업의 장기적 발전과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한 후속 방안을 지속 모색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 회장은 "지난 한미 50면을 바라봐온 결과 지금 같은 입장을 낼 수 밖에 없었음을 주주분들이 더욱 잘 알 것"이라며 "소액주주께서 장기적 차원에서 무엇이 본인을 위한 투자와 한미의 미래, 더 나아가 한국경제 미래에 도움이 될 지 좋은 결정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액주주들도 신 회장의 의견에 동참하는 모양새다. 한미-OCI그룹 통합에 재판부와 국민연금이 잇달아 찬성 의견을 내놓자 더 이상 이를 좌시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실제 소액주주들의 의견을 나누는 포털 종목토론방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서는 두 형제를 지지하는 목소리가 절대적 우세를 차지하고 있다.

게시글에는 ‘형제들을 지지한다’, ‘형제에게 투표하거나 위임해야 한다’, ‘소액주주들 진짜 막아야 한다’와 같은 제목의 글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한 주주는 '송 회장의 오판 임종윤이 승리해야 하는 이유'라는 글에서 “합병에 가까울수록 주가가 떨어지는 걸 보면 주식 시장은 합병에 하락이라는 시그널을 보여줬다”며 “임종윤 사장은 주주를 위해 한미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공약을 내세웠는데 주주라면 임종윤을 지지함이 맞지 않느냐”고 작성했다.


또 다른 주주는 “고민 끝에 형제 측을 지지하려고 한다”며 “회사 측에 유리한 법원 판결 후 주가가 폭락하는 것을 보고 단연코 형제 쪽을 지지하는 것이 내게 유리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올렸다.


특히 소액주주의 투표를 독려하는 목소리도 높다. 주주들은 “소액주주 지분이 국민연금보다 훨씬 크다”, “소액주주들이 조금만 더 모으면 판을 뒤집을 수 있다”, “장남에게 위임을 독려해 자본주의에도 정의가 있다는 걸 보여주길 부탁한다” 등의 글들을 작성하고 있다. 재판부나 국민연금과는 정반대 분위기다.


앞서 소액주주 연합은 '한미-OCI통합' 결정에 반대하는 321명의 탄원서를 지난 15일까지 3차에 걸쳐 재판부에 제출하며 형제 측에 힘을 보탠 바 있다. 탄원서에서 소액주주들은 이번 통합을 한미사이언스의 이익보다는 제3자의 사익을 위한 거래로 보고 경영권 프리미엄이 무시된 저가의 신주 발행이라고 꼬집었다. 통합을 위한 유상증자의 결과가 온전히 소액주주의 피해가 될 것이란 점도 우려했다. 한미사이언스가 통합 후 OCI홀딩스의 중간 지주회사로 전락해 사업성이 떨어지고 주주환원 결정이 어려워져 회사 가치가 심각하게 훼손될 것이란 설명이다.


한편 삼성증권 전자투표는 오늘 5시 마감, ACT를 통한 위임은 12시까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