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수AMS, 현대차그룹에 4900억 규모 수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차세대 하이브리드·전기차 핵심전략 부품 공급

우수AMS, 현대차그룹에 4900억 규모 수주
AD
원본보기 아이콘

e-모빌리티 솔루션 전문기업 우수AMS (대표 김선우)가 현대차그룹의 차세대 플랫폼(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용)에 장착되는 핵심전략 부품 19개 품목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전체 수주 금액은 우수AMS 2022년 연간 별도 매출액의 214%에 달하는 4900억원 규모로 현대차그룹의 차세대 하이브리드용 플랫폼 TMED-Ⅱ에 약 3100억원, 차세대 전기차용 플랫폼 eM, eS에 약1800억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급기간은 올해 7월부터 2030년까지다.

특히 이번에 공급하는 부품은 현대차그룹의 대표 모델인 제네시스, 아이오닉 전기차 모델과 팰리세이드, 산타페, 쏘렌토, 스포티지 등 하이브리드 SUV 주력 차량에 탑재될 예정이다.


대표 공급 부품은 디프렌셜 어셈블리(Differential assembly)를 비롯해 모터커버(Motor cover), 인버터하우징(Inverter housing) 등 19개 품목이다. 디프렌셜 어셈블리는 차량에서 발생되는 좌우 회전차를 조정하는 차동 필수장치로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에 공용으로 사용된다. 모터커버와 인버터하우징은 전기차의 핵심부품인 구동모터와 인버터를 보호하는 케이스로 우수AMS의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소재공장에서 고진공고압주조 공법에 기반해 개발 및 공급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신규수주를 총괄한 하우상 상무(영업사업부장)는 “글로벌 완성차 시장내 현대차그룹의 Top3 진입과 더불어 성장을 이끌고 있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시장의 화두인 부품 경량화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부품이 당사의 대규모 수주로 이어졌다는 점을 고무적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알루미늄다이캐스팅을 통한 경량화 부품 비중이 이번 수주에 55%를 차지하는 만큼 당사의 생산기술력과 원가 경쟁력을 현대차그룹에 인정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수주로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차량에 공급하는 부품 라인업을 확장시킨 만큼 국내외 수주를 늘려 매출 성장기조를 확대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