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자양4동 해든어린이집 토·일요일 운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진구, 6월부터 주말어린이집 운영…양육 공백 해소

광진구 자양4동 ‘해든어른이집’ 서울시 틈새보육사업 ‘주말어린이집’ 공모에 최종 선정

주말에 긴급하거나 일시적인 돌봄이 필요할 경우 이용할 수 있어 양육 부담 해소에 도움 기대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주말어린이집을 운영한다.

광진구 자양4동 ‘해든어린이집(능동로3마길 1)’이 지난 2월 서울시 틈새보육사업의 일환인 ‘주말어린이집’ 공모에 최종 선정돼 이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해당 어린이집에 다니지 않더라도 서울시에 거주하는 6개월에서 만 6세 미만 미취학 아동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전담 교사 2명이 최대 10명 이내 아동을 보육한다.


이에, 주말에 긴급하거나 일시적 돌봄이 필요한 가정이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어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더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어린이와 놀이를 하고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어린이와 놀이를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운영시간은 토요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이용금액은 시간 당 3000원이다. 단, 1월 1일 신정과 설날, 추석 연휴는 운영하지 않는다.

신청을 원하는 보호자는 서울시보육포털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하거나 긴급한 경우 해든어린이집에 당일 방문 또는 전화해 이용할 수 있다.


주말어린이집을 찾은 한 보호자는 “주말 근무에 아이를 봐줄 곳이 마땅치 않아 심리적인 부담이 컸는데, 믿고 맡길 곳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경호 구청장은 “주말어린이집이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더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故정주영 회장 63세 며느리, 태극마크 달고 아시안게임 출전한다 농심, '먹태깡' 돌풍 여전…"600만봉 넘었다" "당 대표 체포안 통과에 웃음이 나냐" 개딸 타깃된 고민정

    #국내이슈

  • '폭군' 네로 황제가 세운 궁전… 50년 만에 재개장 [르포]"새벽 1시에 왔어요" 中, 아이폰 사랑은 변함없었다 "연주에 방해된다" 젖꼭지까지 제거한 일본 기타리스트

    #해외이슈

  • [포토] 무거운 표정의 민주당 최고위원들 조국·조민 책, 나란히 베스트셀러 올라 [아시안게임]韓축구대표팀, 태국 4대 0 대파…조 1위 16강 진출(종합)

    #포토PICK

  •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기아, 2000만원대 레이 전기차 출시 200만원 낮추고 100만㎞ 보증…KG 새 전기차 파격마케팅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폭스 회장직 물려받은 머독의 장남, 라클런 머독 [뉴스속 용어]헌정사 처음 가결 '국무총리 해임건의안' [뉴스속 용어]'연료비조정단가' 전기요금 동결 신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