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천정 뚫고 치솟는 항공권값…"앞으로도 더 오른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휴가철 성수기 항공권 가격 인상 추세
"공급부족+설비 투자비용 티켓에 반영"

휴가철을 맞아 글로벌 항공권 가격이 더욱 비싸질 전망이다. 여객 공급 부족으로 가격이 올랐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 팬데믹 이후 각 항공사가 시설 비용에 투자하면서 항공료 인상이 가속화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5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은 아시아행 국제선 항공권을 분석하는 아메리칸익스프레스 글로벌 비즈니스 트래블(AMEX GBT)의 전망을 인용해 "올여름 성수기 항공편 가격이 더욱 비싸질 것"이라 보도했다.

코로나19로 닫혔던 국제선 하늘길이 회복세에 접어들었지만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비행기 가격은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코로나19로 닫혔던 국제선 하늘길이 회복세에 접어들었지만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비행기 가격은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 [사진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실제로 아시아의 주요 도시와 미국·유럽을 연결하는 노선의 항공료는 코로나 팬데믹 이전을 훨씬 웃돌고 있다.


미국 뉴욕과 중국 상하이를 잇는 항공편 가격은 2019년에 비해 이코노미석은 128% 더 비쌌고, 비즈니스석은 83% 가격이 올랐다.


뉴욕-홍콩 간 이코노미석은 2019년 대비 두배 이상이고, 지난해에 비해서 33% 이상 비싸다.

뉴욕-홍콩 간 좌석은 4년 전 대비 이코노미가 115%, 비즈니스가 31% 상승했다. 같은 기간 프랑스 파리와 일본 도쿄를 잇는 항공권은 이코노미가 69%, 이코노미가 26% 올랐다.


대만 타이베이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구간 이코노미좌석은 53%,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싱가포르 구간은 39% 상승했다.


국제선 가격 요금은 앞으로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블룸버그는 "여행 성수기가 가까워질수록 항공사와 공항 및 각종 지상서비스업체가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채용을 늘리고 시설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이런 비용들은 결국 항공권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국내 항공사, 코로나 이전 두 배 이상 비싸져
현충일 징검다리 연휴 첫날인 지난 2일 서울 김포공항 국내선 출국장이 여행객으로 붐비고 있다. [사진=윤동주 기자 doso7@]

현충일 징검다리 연휴 첫날인 지난 2일 서울 김포공항 국내선 출국장이 여행객으로 붐비고 있다. [사진=윤동주 기자 doso7@]

원본보기 아이콘

국내 항공사 역시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항공권 가격을 상당 수준 인상했다.


지난달 19일 기준 네이버항공권에 따르면 5월 황금연휴 기간에 인천~나리타 왕복 직항 항공권 가격은 50만원대였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에 비하면 2배 이상 비싼 가격이다.


물가 상승으로 각종 부대 비용이 크게 오른 점, 코로나 당시 항공사를 떠난 승무원, 정비사 등 인력들의 복귀에 시간이 더 걸리는 점도 원인으로 꼽힌다.


정부가 국제선 운항 횟수를 코로나 이전의 90% 선으로 끌어올리기로 한 목표 시점이 9월이라, 여름 성수기까지는 항공권값 고공행진이 이어질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일본·동남아 등 단거리 노선은 저비용 항공사들이 좌석을 공격적으로 늘리고 있어, 보다 빨리 떨어질 가능성도 제기된다.





김현정 기자 kimhj202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