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노션, '올해의 광고상'서 그랑프리 포함 총 5개 부문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랑프리 1개, 대상 2개, 최우수상 2개 수상

이노션 은 한국광고학회 주관의 ‘올해의 광고상’에서 최고상에 해당하는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그랑프리 외에도 대상 2개, 최우수상 2개 등 총 5개를 부문에서 수상해 국내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그랑프리를 수상한 현대자동차그룹 '디어 마이 히어로(수소청소트럭)' 캠페인 이미지.[사진제공=이노션]

그랑프리를 수상한 현대자동차그룹 '디어 마이 히어로(수소청소트럭)' 캠페인 이미지.[사진제공=이노션]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노션이 올해의 광고상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한 작품은 현대자동차그룹 ‘디어 마이 히어로(수소청소트럭)’ 캠페인이다. 기존 내연기관 청소트럭의 한계를 극복한 세계 최초의 ‘수소청소트럭’으로 열악했던 환경미화원들의 업무 환경을 개선시켜 소비자들의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최근 해당 캠페인으로 아시아 태평양 주요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그랑프리 및 ‘애드페스트’에서 금상을 차지한 후 국내 광고제의 최고상을 연이어 받게 됐다.

이와 함께 이노션은 현대차 와 함께한 두 캠페인, ‘PET의 여정’과 ‘아웃클래스 그랜저’가 온라인·모바일광고 부문 및 통합미디어캠페인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PET의 여정 캠페인은 친환경 CSV(공유가치창출) 활동을 담은 홍보영상으로, 해양 폐플라스틱병이 친환경 차량의 소재로 업사이클링되는 여정을 통해 플라스틱 문제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아웃클래스 그랜저는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의 상품성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콘셉트와 라이프스타일이 담긴 론칭 필름을 다채로운 사진과 라이브 포토 형식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밖에 이노션은 한화그룹 ‘솔라비하이브: 세상에서 가장 작은 기후행동가를 위한 집’ 캠페인으로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현대차 ‘당신을 향한 모빌리티’ 캠페인으로 TV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노션 김정아 부사장은 “최근 해외 광고제 수상에 이어 국내를 대표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도 최고상을 포함, 최다 수상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시장에서 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