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지화의 힘'… 대웅, 인니 헬스케어 산업 동반성장 비전 발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24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 풀만 호텔에서 열린 ‘수교 50주년 기념 한-인니 경제협력포럼’에서 부디 구나디 사디칸 인도네시아 보건부장관(맨 왼쪽)과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맨 오른쪽)이 양국의 제약바이오 산업 동반성장에 대해 토론하고 있다. [사진제공=대웅제약]

지난 24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 풀만 호텔에서 열린 ‘수교 50주년 기념 한-인니 경제협력포럼’에서 부디 구나디 사디칸 인도네시아 보건부장관(맨 왼쪽)과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맨 오른쪽)이 양국의 제약바이오 산업 동반성장에 대해 토론하고 있다. [사진제공=대웅제약]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웅제약 은 지난 24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 풀만 호텔에서 열린 ‘수교 50주년 기념 한·인니 경제협력포럼’에서 박성수 부사장이 주요 연자로 참가해 대웅제약의 인도네시아 사업 성공사례 및 향후 비전에 대해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반기성 기획재정부 차관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측에서는 부디 구나디 사디칸 보건부 장관, 루훗 빈사르 판자이탄 해양투자조정 장관,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등 양국 주요 정부 인사와 기업인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파트너십 강화와 보건 협력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부디 보건부 장관은 "인도네시아의 의료 인프라 상황에 개선이 필요한 만큼 병원 및 각종 의료 인프라 확충 사업의 속도를 올릴 수 있도록 제약?바이오 산업 관련 규제 개선을 검토하겠다"며 "한국과의 협력 관계와 제약?바이오 산업의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의료 인프라 확충을 위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에서 대웅제약은 박성수 부사장이 ‘대웅 인도네시아, 바이오 메카로 성장’을 주제로 인도네시아에서 대웅제약의 동반 성장 성공 사례와 향후 비전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박 부사장은 “전 세계 제약 시장이 매년 5~6% 성장하는 데 비해 인도네시아는 세계 4위의 풍부한 인적자원으로 앞으로 5년간 제약시장 평균 성장률이 11.8%로 예측될 정도로 독보적인 성장 가능성이 보인다"며 “약 10년 이상 추진해온 현지화 전략을 고도화해 인도네시아 제약?바이오 산업이 글로벌 바이오 허브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동반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 부사장은 대웅제약이 인도네시아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로 ▲합작회사 등 현지 기업과의 적극적인 협력 ▲연구, 개발, 생산, 판매 등 전 영역의 현지화 ▲적극적인 인재 육성에 투자 ▲의료미용, 세포치료제와 같은 특화사업 개발 등 ‘핵심 역량의 현지화 전략’을 꼽았다. 대웅제약은 2012년 의약품?바이오 사업 현지화를 위해 현지 제약사인 인피온과 함께 합작법인 대웅인피온(Daewoong Infion)을 설립했다. 인도네시아 최초 바이오 의약품 공장 구축을 통해 기술 이전 등 현지 바이오 의약품 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연구개발, 생산, 판매 등 직접 운영 기틀을 마련했다. 또한 대웅제약이 2017년부터 현지에서 생산한 적혈구생성인자 제제 '에포디온'은 인도네시아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고 2020년에는 할랄 인증을 획득한 후 현지 생산 품목의 해외 진출을 견인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연구·개발(R&D) 현지화를 위한 오픈 콜라보레이션도 추진 중이다. 기존 오픈 콜라보레이션보다 5배 늘어난 규모로 현지 우수 인재와의 협업으로 글로벌 R&D 역량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지난해 9월 MOU 체결 후 올해 개관을 앞둔 반둥공과대(ITB) 제제 연구소는 대웅제약의 최첨단 제제기술인 이층정 기술, 핵정기술, 단층정 기술이 접목돼 연구 기틀을 다질 예정이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