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육아앱 베이비빌리 "올해 육아 트렌드는 RABBIT"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유리 기자] 임신 육아 정보 플랫폼 ‘베이비빌리’를 운영하는 빌리지베이비는 올해 육아 시장 트렌드로 'RABBIT’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리뷰(R), 어드바이스(A), 베이직(B), 바이온라인(B), 인플루언서(I), 트러스트(T)의 첫 자를 모은 합성어다.


빌리지베이비의 지난해 하반기 리뷰 데이터는 7만여건을 기록했다. 부모들이 육아용품 구매 시 가장 많이 참고하는 영역이라는 설명이다. 육아 관련 팁을 비슷한 상황의 부모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수요는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시기 부모를 묶는 베이비빌리 앱 내 커뮤니티인 ‘베동(베이비빌리 동기)’ 글은 월평균 10만건의 고객 참여형 콘텐츠(UGC)가 만들어졌다.

육아앱 베이비빌리 "올해 육아 트렌드는 RABBIT"
AD
원본보기 아이콘


육아용품 기본에 충실한 아이템일수록 꾸준히 인기를 얻는 것으로 분석됐다. 200만건 이상의 제품 판매 및 조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속해서 선택을 받는 제품들은 젖병, 기저귀, 이유 식기 등 가장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었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에서 육아용품을 구매하는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인플루언서를 통해 육아 팁과 제품을 알게 되는 구매 방식이 자리 잡고 있다. 아울러 제품 성분이나 안전성에 대해 신뢰성 있는 정보를 찾는 니즈도 꾸준히 나타나고 있다.


이정윤 빌리지베이비 대표는 "지난해 취합된 200만 건의 데이터를 분석해 올해 부모들에게 필요한 유아 용품 쇼핑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며 "국내외 선도 유아용품 제조사와의 협업도 진행해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육아 시장 트렌드를 만들어 냄과 동시에 슈퍼앱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