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포구 홍대, 용강동 및 도화동 상점가 빛 거리 점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자치구 뉴스] 마포구, 12월 6일부터 내년 2월까지 홍대, 용강동 및 도화동 상점가 빛 거리 점등 & 수목과 지형물을 활용한 다양한 빛 조형물 설치, 이색 포토존 마련 ... 은평구, 불광천에 별 따라 걷는 길 ‘별빛거리’ 조성 & 은평구 연말 맞아 오케스트라, 연극 등 다채로운 공연 마련 ▲9~10일 ‘윌리엄 해밀턴 쇼 중위’ 이야기 다룬 연극 개최 ▲17일 란뮤직팝스오케스트라 ‘희망 드림 콘서트’ ▲23일 은평국제청소년오케스트라 공연 ... 용산구,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4연속 인증

마포구 홍대, 용강동 및 도화동 상점가 빛 거리 점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빛 거리’를 조성해 마포의 겨울밤을 더욱 화려하게 수놓는다.


이번에 조성된 빛 거리는 홍대 걷고 싶은 거리 일대와 홍콩 거리 입구, 용강동 및 도화동상점가 일대에 조성됐다.

구는 6일 오후 6시 홍대 광장 무대에서 박강수 마포구청장과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빛 거리 점등식을 갖고 내년 2월까지 점등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문화예술 관광특구인 홍대 일대는 ‘연인’, ‘젊음’, ‘관광’을 표현할 수 있는 빛 거리가 조성돼 홍대를 찾은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야경을 선사한다.


걷고 싶은 거리 130m 구간에는 감성적인 문구, 수목 경관조명과 눈꽃 조형물을 길게 설치해 친구, 연인이 함께 걸으며 몽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광장 무대에 높이 5m, 폭 7m 규모의 대형 루미나리에를 설치해 웅장한 연말 분위기를 연출, 여행자 무대 주변에 크리스마스트리, 달 벤치, 천사 날개, 댄싱 조형물 등 관광객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빛 조형물을 설치했다.


아울러, 용강동 상점가에는 수목을 활용한 은하수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나무 사이사이에 스트링 라이트를 연결해 따뜻하고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 도화동상점가 초입에는 크리스마스트리와 빛 조형물을 설치해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에 점등한 빛 거리가 마포의 새로운 야경 명소로 널리 알려져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빛 거리가 새해를 준비하는 우리 모두에게 어둠에서 희망을 밝히는 빛이 되어주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로를 주는 빛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마포구 홍대, 용강동 및 도화동 상점가 빛 거리 점등 원본보기 아이콘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불광천 산책로에 LED 야간조명을 설치해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불광천 별빛거리‘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을 위로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별 따라 걷는 길 ’불광천 별빛거리‘를 조성했다.


장소는 새절역~응암역 이어지는 불광천 산책로 일대로 내년 4월 초까지 매일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운영한다.


은하수 터널, 플라워 로드, 무지개 조명, 신비의 정원 등 신비로움과 희망을 상징하는 LED 경관조명 시설물이 설치됐다. 색다른 문화공간을 연출하며 희망 문구도 함께 게시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불광천 별빛거리가 주민에게 이색적인 볼거리와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은평구 명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포구 홍대, 용강동 및 도화동 상점가 빛 거리 점등 원본보기 아이콘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연말을 맞아 지역문화 예술단체 주관으로 풍성한 문화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은평구 여러 지역문화 예술단체에서 정기연주회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며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낸다. 은평구민 등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비는 무료다.


오는 9~10일 은평연극협회가 은평문화예술회관 숲속 극장에서 2022년 정기 공연 ‘W. Hamilton Shaw Story 6월 25일’을 선보인다. 녹번동 전투에서 29살로 사망한 미국인 청년 윌리엄 해밀턴 쇼 중위를 다룬 연극이다.


17일 오후 4시 은평중학교 대강당에서 제2회 란뮤직팝스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희망 드림 콘서트’를 개최한다.


23일 오후 7시 30분 ‘은평국제청소년오케스트라’는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제10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행복한 음악을 통해 우울했던 우리들 마음에 조금이나마 위안을 주고자 기획된 연주회다. 지휘자 김정기와 함께 명예지휘자 김현철의 재치 있는 지휘 퍼포먼스도 함께하며, 타악기 단원인 김무경 학생의 마림바 협연을 펼친다.


29일 서울색소폰오케스트라는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제1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제1부 Love is blue (러브이즈블루)로 시작해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서울색소폰오케스트라는 서울시민과 구민의 음악 전령사로서 매년 불우이웃돕기 자선음악회 등을 여는 봉사연주단체다.


이 외도 은평타임즈에서 2022년 신춘서예대전입상작 전시회, 서울은평관악단의 제5회정기연주회 ‘모험이야기’ 등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12월에 열린다. 문화행사 관련 궁금한 사항은 은평구청 문화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마포구 홍대, 용강동 및 도화동 상점가 빛 거리 점등 원본보기 아이콘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행정안전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4회 연속 인증 받았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 확산을 위해 전국 지자체, 시도교육청, 특별지방행정기관 등 민원실이 있는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공모신청을 받아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서면평가와 현지실사, 암행평가를 통해 민원실 내ㆍ외부 공간, 민원서비스 및 고객만족도에 대한 종합적인 심사가 이뤄진다. 우수기관 선정 후 3년 주기로 재평가를 실시, 인증 연장 여부를 결정한다.


구는 2013년 최초 인증을 시작으로 2015년, 2019년에 이어 2022년까지 4회 연속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인증기간은 2025년 12월까지다.


구는 민원 서비스 환경 개선을 위해 지능형 순번대기시스템에 이어 빅데이터 플랫폼 스크린 설치, 민원도우미 로봇 ‘용봇’ 등을 도입해 스마트 민원행정을 구현했다.


또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문턱 없는 민원실 운영, 수어화상 통역서비스 제공, 외국인 전용 PC 검색대 설치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였다.


그밖에 구청을 찾은 민원인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음악이 흐르는 민원실’도 운영 중이다. 모유수유실과 혼인신고 포토존, 미니정원 조성 등도 민원인들의 호응이 좋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직원들의 노력이 4연속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이라는 결실로 이어졌다”면서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구민들이 더 편안하고 편리하게 민원을 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