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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수상작 발표…“채용 우대 혜택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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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3500여명 참가, 1100여편 출품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한 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한 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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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제일기획은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인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을 열고 올해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43회째를 맞은아이디어 페스티벌은 다양한 소비자와의 접점을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 생산과 디지털 중심으로 변화되고 있는 광고 마케팅 업계의 변화를 반영해 디지털 영상 콘텐츠 단일 부문으로 응모를 받았다.

이번에는 35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총 1175편의 아이디어가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전체 출품작 중 23편만이 본선 진출작으로 선발됐으며 최종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금상 1편, 은상 2편, 동상 3편, 우수상 3편 등 총 10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작은 서강대 팀의 ‘커져라 배라’편이 차지했다. 커져라 배라는 각자 가지고 있는 배스킨라빈스의 기프티콘을 매장에 위치한 디지털 광고판을 통해 합치면, 랜덤으로 더 좋은 기프티콘으로 업그레이드해 준다는 아이디어다.


금상 수상작은 자동차 소유자가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이 백화점, 마트 등 주차장이란 점에 초점을 맞춰 주차요금 정산기를 통해 간편하게 내 차 시세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한 ‘헤이딜러로 내 차 찾고, 내 차 팔기’(삼육대·세종대·인천대·한국외대 팀)가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대상 및 금상 수상자에게 신입 공채 및 인턴 선발 시 직무적합성 평가, 직무적성검사 전형에 대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수상작들은 아이디어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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