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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베이거스 사로잡은 BTS”…하이브, ‘더 시티’ 통해 비즈니스 확장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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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 ‘BTS Permission to Dance the city-Las Vegas’ 간담회
MGM리조트 그룹과 협업으로 숙박·F&B 등 다양한 공연 외 체험 확장
김태호 COO “하이브 성공방정식 필요, 아이코닉한 모멘텀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김태호 하이브 COO (하이브 운영 및 비즈니스 총괄). 사진제공 = 하이브

김태호 하이브 COO (하이브 운영 및 비즈니스 총괄). 사진제공 = 하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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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베이거스(미국)=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하이브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그룹 방탄소년단(BTS) 콘서트와 함께 선보인 '더 시티' 프로젝트 관련 행사 추진 배경과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9일 오전 10시(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그랜드 컨퍼런스 센터에서 'BTS Permission to Dance the city-Las Vegas'(이하 더 시티) 간담회가 개최됐다.

'BTS Permission to Dance the city-Las Vegas'는 방탄소년단이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하는 콘서트와 더불어 도시와 아티스트를 연결하는 새로운 도시형 공연 프로젝트다.


하이브는 이번 더 시티 프로젝트를 위해 MGM리조트 그룹과 협업해 라스베이거스를 'BTS CITY'로 새롭게 선보였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크리스 발디잔(Chris Baldizan) MGM 리조트 인터내셔널 부사장은 하이브와의 프로젝트 협업 배경을 설명하면서 "방탄소년단이 다른 아티스트들과 갖는 차별점은 열정적 팬덤 아미"라며 "이들을 모시고 특별한 경험과 함께 라스베이거스를 다시 찾을 수 있게 만드는 추억을 선사하는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팝업스토어 'BTS POP-UP _ PERMISSION TO DANCE in Las Vegas'_외부 전경. 사진제공 = 하이브

팝업스토어 'BTS POP-UP _ PERMISSION TO DANCE in Las Vegas'_외부 전경. 사진제공 = 하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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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호 하이브 운영 및 비즈니스 총괄(COO)는 "하이브는 음악사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해서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왔고 이번 더 시티 프로그램 역시 그 일환"이라며 "레이블과 솔루션, 플랫폼 역량을 모두 결합한 하이브 공동체의 역량이 이번 더 시티 프로젝트를 통해 잘 발휘됐다"고 평가했다.


앞서 하이브는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방탄소년단의 2019년 '러브 유어셀프 : 스피크 유어셀프'(더 파이널) 콘서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도시경험에 대한 프로젝트를 준비했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방역체계가 강화되며 사전제 준비한 전시와 팝업스토어 운영이 무산됐다.


김 COO는 "당시의 실패가 자양분이 됐고, 이후 코로나 상황이 호전되는 것을 지켜보면서 프로젝트 재개 시점을 보고 있었고 그 적기가 이번 라스베가스 콘서트라고 판단했다"며 "코로나19를 통해 라이플레이와 온라인 스트리밍에 대한 경험치를 추가한 것은 코로나로 인해 우리가 얻은 성과와 보너스라고 생각했다"고 부연했다.


9일 오전 10시(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그랜드 컨퍼런스 센터에서 'BTS Permission to Dance the city-Las Vegas'(이하 더 시티) 간담회가 개최됐다. 사진제공 = 하이브

9일 오전 10시(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그랜드 컨퍼런스 센터에서 'BTS Permission to Dance the city-Las Vegas'(이하 더 시티) 간담회가 개최됐다. 사진제공 = 하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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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는 더 시티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코닉한 모멘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COO는 "오랜 시간 회자될 전설적인 무언가를 창출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고 라스베이거스는 그 결과가 아닌 시작점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 진행을 통해 개선점과 함께 다양한 고객 수요를 확인하고 있고, 이런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훨씬 아이코닉한 모멘텀을 만들기 위해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이브는 이번 프로젝트가 일회성이 아니라 계속 이어질 예정이며 산하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 맞춤형 모듈 프로젝트로 유연하게 변화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캇 맨슨(Scott Manson) 하이브 아메리카 사업대표. 사진제공 = 하이브

스캇 맨슨(Scott Manson) 하이브 아메리카 사업대표. 사진제공 = 하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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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베이거스 현지 팝업스토어 프로젝트를 이끈 스캇 맨슨(Scott Manson) 하이브 아메리카 사업 대표는 "팝스타 저스틴 비버나 카니예 웨스트 역시 팝업 스토어가 진행됐었지만 이번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정도의 규모는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라며 "최대한 많은 팬들을 수용하고 친밀하고 독특한 경험 선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브가 선보인 '더 시티'는 아티스트의 콘서트 전후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확장된 팬 경험을 제공하는 '도시형 콘서트 플레이 파크' 프로젝트다.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세계적인 호텔체인 MGM 리조트 그룹과 파트너십을 통해 숙박과 식음료(F&B), 실감형 공연을 진행한 하이브는 도시 인근에 팝업 전시장과 스토어를 마련해 팬들이 도시 전체를 즐길 수 있는 확장된 경험공간을 선보였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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