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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투자 보고서

[클릭 e종목]"신세계푸드, 내년에도 실적 개선 지속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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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30일 신세계푸드 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14만원을 유지했다. ‘노브랜드 버거’ 가맹 사업 확대 등으로 내년에도 실적 모멘텀이 이어질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3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432억원, 6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6.9%, 14.8% 성장했다. 3분기는 2분기 대비 영업 일수가 적어지면서 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전년 대비로는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외식 적자가 축소됐고 베이커리 제조 이익이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노브랜드 버거 가맹점은 지난달 기준 100개를 돌파했고 연말엔 120개까지 확대될 것으로 분석된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가맹 매출액이 견조하게 유지되면서 제조 매출도 동반 성장세를 보였는데 3분기 제조 매출액은 15.8% 증가했다”며 “베이커리는 새벽 배송을 연계시키면서 매출과 이익의 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스타벅스 향 매출액은 3분기 누계 기준 전년동기대비 24.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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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는 내년 노브랜드 버거 관련 로열티 수취와 제조 공장(햄버거빵, 패티, 양상추 등) 가동률 상승에 따른 이익 레버리지가 본격화될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노브랜드 버거 가맹 사업의 이익 기여도는 올해 10%에서 내년 26%까지 상승할 것으로 추정된다.


대체육 사업도 순항 중인 것으로 보인다. 지난 7월 스타벅스에 대체육 관련 샌드위치를 출시했으며 향후 햄과 소세지 등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B2C 채널로의 판매 영역을 넓혀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 회사의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4300억원, 35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7% 36%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 최저임금 인상과 코로나19에 기인해 부진했던 급식, 외식 등 기존 사업부는 자체 구조조정을 통해 유의미한 수익성 회복을 보여주고 있다. 심 연구원은 “노브랜드 버거 가맹 매출액이 견조하게 증가하면서 제조매출액과 수익성도 개선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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