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유한양행 이 토탈 펫케어 브랜드 '윌로펫'을 통해 반려동물 펫푸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지난 5월 국내 최초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치료제 '제다큐어'를 출시해 반려동물 의약품 시장 확대에 나섰고, 윌로펫 출시를 통해 지속적으로 반려동물 관련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윌로펫 사료’ 프로젝트는 유한양행과 SB바이오팜의 반려동물 산업 분야 전략적 협력의 첫 성과물이다. 양사는 향후 반려동물 의약품 및 의약외품, 프리미엄 영양식품, 반려동물 진단의학 부분 등에서도 지속적인 사업 협력을 통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윌로펫 사료는 반려동물의 건강은 물론 먹는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생육을 기본으로 한 영양성과 식감 및 기호성 등의 증진에 초점을 두고 개발된 브랜드다. 특수 공법으로 차별화해 만든 부드러운 키블(사료 알갱이)이 특징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준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의 치아 부담을 덜어 주고 기호성과 소화 흡수율은 높이는 등 영양의 균형성을 잘 갖추어진 고품질 반려동물 식품이다.
윌로펫 사료는 19~21일 열리는 ‘케이펫페어 일산’을 통해 공식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 이후에는 다음달까지 무료 샘플 신청 이벤트와 정기구독 시 'The 건강한 프로바이오틱스(반려견 전용 유산균)'을 증정하는 론칭 이벤트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윌로펫 브랜드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행복하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데 항상 곁에 있는 브랜드로 자리 매김할 것”이라며 “보호자가 안심할 수 있는 우수한 반려동물 먹거리와 반려동물이 필요한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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