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앤씨앤 "넥스트칩, CMMI V2.0 기준 '레벨3' 인증 획득…경쟁력 강화"

최종수정 2020.10.12 10:58 기사입력 2020.10.12 10:5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앤씨앤 은 자회사 넥스트칩이 국내 최초로 CMMI V2.0 레벨3 인증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MMI(능력성숙도통합모델: 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는 미국 카네기멜론대학 부설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SEI, S/W Engineering Institute)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능력 평가 모델이다. 자동차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영위하기 위한 핵심 인증 중 하나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CMMI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및 다양한 산업계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기존의 V1.3의 CMMI를 개정해 V2.0 기준을 만들었다"며 "넥스트칩이 국내 기업 최초로 V2.0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하여 인증을 획득했다"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CMMI V2.0 레벨 3 인증을 취득했다는 것은 오래전부터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정의된 조직의 프로세스에 따라 체계적으로 개발이 진행 및 관리되었다는 의미"라며 "제품의 신뢰성과 품질을 확보할 수 있음을 의미해 레벨 3 인증은 잔장용 자동차 반도체 시장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고 설명했다.


넥스트칩은 지난 3월 소프트웨어 개발에 특화된 프로세스 모델인 A-SPICE(Automotive SPICE) 레벨 3 인증도 취득해 완성차 업체에서 요구하는 소프트웨어의 필수 요구사항을 만족시켰다. 회사 관계자는 “V2.0 기준 국내 최초 인증을 통해 넥스트칩이 자동차 반도체 시장에서의 기술적 입지가 최정상급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면서, 국내외 자동차 시장에서 더 많은 선택을 받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