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트 코로나 전략]언택트 소비 맞춤 '라이브 커머스' 패널 개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백화점

[포스트 코로나 전략]언택트 소비 맞춤 '라이브 커머스' 패널 개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아울렛이 모바일 V커머스 스타트업 '그립'과 손잡고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내놨다. 최근 확산된 비대면(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객에게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현대아울렛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상품을 소개하고 모바일을 통해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는 그립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된다. 라이브로 진행되는 방송에서 채팅창을 통해 고객과 상품 판매자 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특히 고객이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매장 판매사원과 그립의 전문 쇼호스트 그리퍼가 함께 상품을 소개한다. 고객은 라이브 영상을 보며 실시간으로 구매도 할 수 있다.

현대아울렛은 이달 한 달간 주말을 제외한 매일 오후 9~10시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성, 남성, 스포츠, 주얼리, 핸드백, 잡화 등 다양한 상품군의 25여개 브랜드의 방송을 진행하게 된다. 이후 고객 반응을 살펴 방송 횟수를 늘리고 참여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아울렛은 '라이브 커머스' 채널 론칭을 기념해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국내이슈

  •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해외이슈

  •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