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8회 방송 200만개 판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공영홈쇼핑이 5일 방송을 끝으로 마스크 판매를 종료했다고 6일 밝혔다. 총 28회 방송으로 200만개를 판매하며 확보한 물량을 모두 소진했다.
공영쇼핑은 마스크 수급 안정을 목표로 ▲가격 안정을 위한 노마진 ▲전 연령층 구매를 위한 상담원·ARS 자동전화 주문 ▲쏠림방지를 위한 방송시간 미고지 ▲입고즉시 매일 방송 ▲공공기간 책무를 위한 직원 구매 원천 불가라는 5대 원칙을 기준으로 판매했다. 또한 1가구 1세트로 구매를 제한하고 5일 이내 구매한 고객에게는 재주문을 할 수 없도록 하는 등 마스크의 고른 분배를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마스크 구매 고객의 3분의 1 이상이 50대 이상의 고연령층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 구매비율은 40대 38%, 50대 22%, 60대 이상이 11%다. 공영쇼핑은 2월 17일 손소독제, 19일 마스크 방송을 시작으로 3월 5일까지 총 마스크 200만개, 손소독제·살균소독제 약 11만개를 판매했다. 공영쇼핑은 확보 물량을 모두 판매하고 마스크 공적판매처에서 빠지게 됐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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