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반려동물용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일부 관련 상품은 3년 전보다 무려 14배나 많이 팔리기도 했다.
27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해 반려동물용품 판매량은 3년 전인 2016년보다 10% 증가했다.
판매량이 늘어난 것뿐만 아니라 품목도 다양해졌다.
대표적으로 어린 반려동물을 위한 식품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강아지 이유식은 8배 판매가 늘었고 고양이 이유식은 무려 14배나 증가했다. 고양이 전용 분유와 우유도 2배 이상 판매가 늘었다.
같은 기간 아기들을 위한 이유식(-46%)과 국산 분유(-36%) 판매량은 급감한 것과 대조적이다.
반려동물 영양제도 인기다. 강아지 영양제는 3년 새 판매량이 69% 늘었다. 특히 비타민과 칼슘(206%), 피부 및 관절 영양제(152%)가 인기를 끌었다. 고양이용 비타민과 칼슘은 11배, 피부 및 관절 영양제의 판매는 3배 늘었다.
반려동물이 자주 드나드는 곳에 설치하는 미끄럼방지 바닥재는 3년 전과 비교해 판매량이 1144%나 늘었고, 고양이 해먹(132%)이나 펫 도어(325%) 등도 인기를 끌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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